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ASUS GTX 1050 2G 리뷰

ASUS에서 출시한 GTX 1050 2G 모델은 제가 운영 중인 착한PC에서도 한 대 돌아가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및 인기있는 일반적인 게임들은 충분히 돌아가며,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하드웨어 
ASUS GTX 1050 2G 모델은 전력 사용량이 낮은만큼 발열이 크지 않기때문에, 싱글팬 구조이며 소음도 없습니다.



패널쪽엔 DP + HDMI + DVI-i 단자가 각 1개씩 배열되어 있습니다. 



방열판은 코어만을 방열하는 구조입니다. 메모리는 따로 방열하지 않습니다. 방열판 구조때문에 별도의 메모리 방열판을 장착하기는 어려운 구조입니다. 





소프트웨어 및 게임성능
ASUS GTX 1050 제품은 자체 모니터링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클럭과 코어 온도를 모니터링 해줍니다. 그외 애프터버너등과 같은 프로그램으로도 그래픽카드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옵션 전체 낮음 + 388.00 드라이버 + 윈도우10 64비트 기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는 충분히 즐길만 합니다. 




최적화가 잘된 오버워치의 경우 매우 낮은 옵션에서 충분히 144 프레임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난전 제외)




오버클럭 및 벤치마크
GTX 1050 2G 기본 클럭에서 타임스파이 기준 2020점이 나옵니다.





자체적인 방열 솔루션이 오버클럭에는 부족하나, 오버클럭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방열이 어렵기 때문에 코어 클럭만 오버클럭을 진행 합니다. 애프터버너를 이용해 코어 클럭을 205 높힌 후 타임스파이를 진행한 결과 약 70점이 올랐습니다. 
결과만 놓고보면 오버클럭에 의한 향상은 있지만 무의미한 수준입니다. 






ASUS GTX 1050 2G 게임 영상 및 결론
이번 ASUS GTX 1050은 PC방용으로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옵션타협을 통한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충분하긴 합니다. 또한 발열 및 소음 전력 사용량이 낮기 때문에, 게임 성능에 민감하지 않은 상권이라면 충분히 매리트가 있습니다. 
GTX 1050으로 진행한 오버워치 및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테스트 영상을 통해 실제적 게임성능을 체감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