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맛있는 맛! 토속 음식점 향가 + 친절

장모님이 원주로 오셨습니다. 관광? 삼아 원주 예전 중심지 중앙시장을 함께 둘러 봅니다. 이 곳 저 곳 열심히 구경하다 보니 식사시간이 되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던 중 마침 근처에 아담한 식당이 보여 들어갑니다.

토속음식점 향가 전경


토속음식점? 향가 그리고 묵?

보통 토속음식점은 지방 특색의 음식을 주 메뉴로합니다. 그러나 저희 가족은 묵밥은 충분히 먹어 본터라,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주문합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잠시뒤... 음식이 나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강원도식 된장찌개?

깔끔한 반찬


계산하기 미안했던 맛! 향가

정말 계산하기가 미안했습니다. 반찬의 맛도, 깔끔함도, 그리고 토속 음식점이라는 주제도, 정말 5천원과 6천원에 계산을 해도 되는지 말이죠. 거기에 아이들의 밥이 부족해 보이시는지 밥도 더 주시고, 비싼 쇠고기 장조림도 푹 푹 퍼주십니다. 점 점 더 미안해집니다.

푸짐하고 맑은 국물이 좋았던 된장찌개

기름기 없는 깔끔한 김치찌개

된장찌개나 고추를 찍어먹는 장 맛이 강원도에서 볼 수 있는 깔끔한 맑은 된장 맛입니다. 돼지 김치찌개도 후추나 조미료의 향이 강하긴 해도 비계가 없는 돼지고기 살로 끓인 찌개입니다. 간만에 맛있게 밥을 두 공기 후딱 비워버립니다.

지속된 리필 그러나 클리어~


향가의 분위기

일반식당과는 다르게 그릇들이 모두 플라스틱이 아닌 사기입니다.  그리고 손님이 나가면 그자리에서 모든 반찬과 음식을 섞어서 재활용이 되지 않게 합니다.

찾기 힘든게 문제다...

향가는 시장 뒷 편 고바위 언덕에 있어 주차 문제가 애매합니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고, 바로 앞 아파트에 주차를 하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향가 내부와 주방

향가 내부

가정 주택을 개조한 식당이라 넓지는 않고 모든 좌석이 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체 손님보다는 4인 이하의 팀이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녀 공용 화장실이라 주의가 필요하지만, 정말 깔끔하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


누룽지 그리고 토속음식점 향가 (그리고 영상)

정말 아무생각없이 들어갔던 토속음식점 향가는 저희 식구 뿐만 아니라 춘천 출신인 장모님의 입 맛에도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강원도의 토속적 맛을 드시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봉지에 싸주신 누룽지도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묵밥을 먹으러 가봐야 겠습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