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1년 시작된 대만 IT박람회 컴퓨텍스 2019가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5일간 타이베이국제무역센터(TWTC), 타이베이난강전시센터, 타이베이국제회의센터(TICC)에서 개최 된다.

컴퓨텍스 타이페이2019
컴퓨텍스 타이페이는 미국 CES와 함께 대표적인 IT박람회로서 1.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2. 5G 3. 블록체인(blockchain) 4. 혁신 및 스타트업 5. 게이밍 및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 등 5개의 주제를 가지고 있다.

한 편 강원도 IT기업 착한그룹은 4년 연속 컴퓨텍스 타이페이에 PRESS 자격으로 참가하게 되었다. 이는 강원도의 쾌거이며, 축복의땅 지정면의 자랑스러운 기업이라 아니 할 수가 없다. 

강원의 자랑 IT기업 착한그룹
착한그룹 대표 Alice Yu는 4년 연속 전 세계적 행사에 PRESS 자격으로 강원도를 대표하게되어 영광이라는 소감과 함께, 세계적인 행사에 강원의 기업과 젊은 친구들이 많이 참석할 수 없음을 아쉬워 했다. 

착한그룹 Denis 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고, 강원도의 미래를 컴퓨텍스에 전할 것이라면서, 문익점 정신으로 참석한다고 했다. 

2018년 컴퓨텍스 참석한 착한그룹
한 편 원주시는 2020년에는 더욱 많은 강원의 기업과 인재들이 컴퓨텍스에 참여해 기술과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사전 조사에 착수 중인 것으로 알려 졌다. 

컴퓨텍스 PRESS 승인
아직 보름 가까이 남은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9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등록 후 대만내 주요 대중 교통시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