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키캡 교체 장점과 단점 그리고 COUGAR METAL KEYCAPS

혹사? 당하는 ASDF 키 캡

FPS 게이머들에게 asdf 키는 가혹한 수준으로 사용되는 키다. 전후좌우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키 캡 파손 혹은 노후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키 캡을 교체하기도 한다.

메탈 키 캡 교체
가혹한 환경 ASDF 키 캡


키 캡 교체 전부? 일부?

게이머들의 이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대다수 게이머들의 "ASDF"키만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전체를 교체할 수도, ASDF 키만 교체할 수도 있다. 

ASUS ROG 키 캡
ASUS ROG 부분 키 캡


키 캡 교체 전 확인 할점은?

기계식 키보드 키 캡 교체 전 확인할점은 크게 세 가지다. 프로파일 타입(마제, 체리)과 키 배열 호환 여부(엔터 키 모양 등), 그리고 스테빌라이저 유무다. 위와 같은 사항은 키보드 제조사 혹은 키 캡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캡 높이 차이
같은 체리 호환 키캡 높이도 다르다

키 캡 호환
스테빌라이저(노란 선) 호환 키 캡


키 캡 재질 선택은? 메탈? 크리스탈?

혹사된 ASDF 키 캡을 동일 재질로 선택한다면, 비슷한 시간이면 다시 키 캡에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그래서 키 캡 재질을 고려해야만 한다. ASDF 메탈 키 캡은 가혹함 속에서도 닳아 없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재질은 다르지만 크리스탈 키 캡도 비슷하다.

크리스탈 키캡 장점
내구성이 좋은 마이크로닉스 크리스탈 키캡


ASDF 키캡 쿠거 메탈 키 캡으로 교체 

필자가 운영 중인 G카페에는 FPS 게이머들이 많다보니, 일정 시간이 지나면 키 캡 교체를 해주는 경우가 많다. 특히 ASDF 키 캡에만 집중된 문제들인데, 쿠거에서 판매 중인 "쿠거 메탈 키 캡 "으로 교체해 봤다.

쿠거 메탈 키 캡 장점
쿠거 메탈 키 캡 장점


쿠거 메탈 키 캡으로 본 메탈 키 캡 장점과 단점은?

쿠거 메탈 키 캡 디자인 및 내구성은 현재까지 만족스럽다. 그러나 크게 세 가지 문제가 있는데, 겨울과 같은 시즌에는 키 캡이 유독 차갑게 느껴지고, 키 캡 무게 차이에 따른 "키 압 불균형"이 느껴진다. 그에 따른 "타건 소리" 역시 다르다. 

ASUS ROG 메탈 키캡과 쿠거 메탈 키캡

메탈 키 캡 장점
ASUS ROG 메탈 키 캡과 쿠거 메탈 키 캡 뒷 면

하지만 지난 1년 반 리뷰를 하지 않은 이유는, 장점인 내구성 때문이었다. 실제로 오랜 기간 사용해 보니 키 캡의 변형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메탈 키 캡의 장점이고, 독특한 타건감과 타건 음 역시 몇몇 게이머들의 경우 만족을 표했다. 장점이 단점이기도 한 것이다.

키 캡 교체 방법
일반 플라스틱 키 캡


메탈 키 캡 선택은 사용자의 몫

메탈 키 캡은 필자만 놓고 보면 괜찮다. 겨울에 손 시린 점은 불편하지만... 그러나 서로 달라진 키압 및 타건 음 등은 예민한 사용자들은 극복하기 힘든 경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메탈 키 캡 장점
쿠거 메탈 키 캡 방향키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