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의자 제닉스 ARENA X ZERO 4개월 리뷰

PC방을 운영 중인 필자는, 다양한 의자를 구입해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장님 의자라 불리는 일반적인 PC방의자들은 내구성과 편안함 그리고 유지보수까지 잘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레이싱체어는 경주용 자동차 의자처럼 생겼는데요, 오늘 리뷰 제품인 제닉스 ARENA X ZERO는 구매 후 약 4개월이 지났습니다. 제닉스 ARENA X ZERO 리뷰를 통해 레이싱체어의 기본적인 구매요령과, 제닉스 ARENA X ZERO는 어떤 제품인지 한 걸음 더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이머들의 간지 아이템 레이싱체어 (제닉스 ARENA X ZERO)
레이싱체어는 기존 PC방(사장님 의자) 의자들과는 디자인이 확연히 다릅니다. 사장님의자가 침대를 연상케 한다면, 레이싱체어는 스포츠 자동차 카시트와 같은 디자인으로 몸 전체를 타이트하게 받쳐줍니다.

포르쉐 718 시트(출처 : 포르쉐 홈페이지)
포르쉐 718의 시트는 팔걸이를 제외하고, 현재 출시되는 다야한 레이싱체어와 상당히 유사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실제 다양한 자동차회사와 라이센싱한 제품들도 판매가 되고 있기는 합니다.

제닉스 ARENA X ZERO의 간단한 스펙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공홈 기준)

품 명 : ARENA-X ZERO Chair
색 상 : 레드&블랙
부가기능 : 등판기울임180도조절, 팔걸이높낮이회전조절, 의자높낮이조절 
주요소재 : PU Leather, 메탈 프레임
크 기 : 57 x 55 x 127cm
프레임 : 풀 메탈 프레임(좌석)
최대 지지 하중 : 150Kg
가스스프링 등급 : 클래스 4등급의 가스 스프링 (의자 높낮이 조절 기둥)
제조국 : 중국
제조자/수입자 : 제닉스
품질보증기준 : 무상 1년 A/S

위 스펙을 기준으로 의자 구입 전 체크할 주요 사항만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의자는 높낮이를 조절하는 가스봉 등급과 시트 (등받이와 방석) 구성 재질과 움직임이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가스봉은 클래스-4 등급이면 훌륭하고, 시트는 가죽이나 천 재질보다 인조가죽 재질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죽은 비싸고 관리가 어렵고, 천 재질은 먼지가 심하며 내구성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 액체 오염에 취약합니다.

조립 후 정돈된 제닉스 ARENA X ZERO
제닉스 ARENA X ZERO는 구입 후 직접 조립을 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여자 혼자서도 조립 할 수 있을만큼 간단합니다. 다만 배달된 박스는 무게가 상당한만큼 되도록 사용할 곳으로 배송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뜯긴 인조 가죽 제닉스 ARENA X ZERO
구입 초기 한 대의 의자는 팔걸이 높낮이 조절버튼이 불량이었습니다. 총 구매 19대 중 1대에서 발생한 초기 불량 사례입니다. 4개월이 지난 지금 일부 가죽시트가 뜯긴 곳을 제외하곤 아직 양호한 편입니다. 레이싱 체어는 나사못 결합이 시간이 지나면 많이 풀리는 만큼 틈틈히 조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방석 허리방석 제거
제닉스 ARENA X ZERO는 구입 시 목부위 허리부위 방석이 제공됩니다. 탈착식이기 때문에 편의성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닉스 ARENA X ZERO는 무게 균형에 문제가 있습니다. 의자 시트 3/1지점 이상 앉게되면, 앞으로 넘어지는 현상이 있기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심각한 부상을 당할 수 있는만큼 조심해야 합니다. 이는 다른 의자에 비교해 상당히 좋지 않은 수준입니다.

의자 뒷 면 자수
제닉스 ARENA X ZERO는 센터확인 및 지난 4개월의 기간동안 사용해본봐 다음과 같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1. 명확한 AS체계 
2. 부담없는 AS 가격
3. 완성도 높은 마감

제닉스 ARENA X ZERO는 필자가 사용해본 다양한 제조사의 레이싱 체어 중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의 완성도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심각한 균형 조절 실패는 안전사고와 직결될 수 있는 문제인만큼 빠른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영상 리뷰)


취재 / 영상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