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질 급한 사람은 먹지마오. 농심 우육탕면

우육탕면은 중국의 대표적인 면 요리 우육면을 기초로 만들어진 라면으로 추정됩니다. 먼저 우육탕면의 베이스로 보이는 우육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육면은 소고기와 사골 그리고 여러가지 향신료를 넣고 우려낸 국물에 면을 넣어 먹는 음식입니다.

우육면은 중국 란저우 시에서 전통음식으로, 중국과 대만 그리고 홍콩 등 중화권의 대중적인 음식입니다. 뽀얀 국물에 고추기름을 넣은 란저우식, 간장에 조린 양지를 고명으로 얹은 홍샤오우육면, 양지와 청경채가 들어간 대만식 우육면 등이 대표적 입니다.

그렇다면 농심에서 만든 우육탕면의 맛은 어땠을까요? 저희 취재진이 우육탕면을 직접 시식하고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지금 부터 한 걸음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농심 우육탕면
우육탕면 (출시/유통기한/중량/칼로리)
2015년 1월 출시 / 제조일로부터 5개월 / 123g / 칼로리 : 525kcal (성인 일일 권장 2500)

조리법 그리고 맛의 극대화
물 500미리를 끓인 후, 끓는 물에 5분간 끓여 주는 것이 권장하고 있으나, 7분을 끓여도 퍼지질 않습니다. 성질 급한 사람은 끓이다 배고파 죽을지 모를 만큼 면이 탄탄합니다.

오래 끓여야 하기 때문에 불을 약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물만 졸아버립니다. 면이 익는 시간이 길어 계란이나 야채는 면보다 늦게 넣어 주셔야 물러터지지 않은 야채나 반숙 노른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

우육탕면 스프 후레이크와 분말

고등학교 2학년생인 경우 두 봉을 권장한다

우육탕면을 위한 맛을 찾다!
우육탕면은 중국 음식을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보니 한국인의 입 맛에는 좀 애매한 맛이 있습니다. 육개장도 아니고 뭐라 맛을 표현하기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희 취재진은 밤 낮 가리지 않고 삼시세끼 우육탕면을 흡입, 맛 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36종의 김치 중 가장 궁합이 좋았던 종가집 아삭 아삭 맛김치(김치리뷰인가?)
우육탕면만으로는 맛이 뚜렷하지 않다보니 다양한 재료들을 첨가 및 조리 시간의 컨트롤 끝에 김치와의 궁합이 가장 좋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저희가 테스트한 36종의 김치 중에서도 종가집 맛김치가 가장 궁합이 좋았습니다.

우육탕면에 종가칩 맛김치를 같이 끓여내면, 소고기 육수를 베이스로한 김치라면으로서 맛이 훌륭합니다. "그래 이맛이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삼시세끼 애매한 맛의 우육탕면의 맛을 살리기 위해 노력해준 저희 취재진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조리법 영상 참조)



우육탕면의 리뷰 및 정리
1. 그냥 끓이면 맛이 없음 (호불호가 매우 큼) 뭐라도 넣어야 함
2. 일반라면에 비해 연료비가 많이 들어감 (구매 후 유지비용이 큼)
3. 김치와 궁합 좋음! 맛이 좋음

연구 / 글 : 풍류 주필, 오로로 기자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