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Intelli Explorer)와 인옵(Intelli Optical) 분해 및 수리

서든어택 및 일부 FPS 게이머들때문에 멱살 연명하는 마우스가 있습니다. 일명 익스(IntelliMouse Explorer)와 인옵(Intelli Optical Mouse) 이라 불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입니다. 오늘은 영상을 통해 두 마우스를 분해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두 마우스의 스펙입니다.

IntelliMouse Explorer
해상도 : 600DPI
감응방식 : 옵티컬
연결방식 : 유선
인터페이스 : USB / PS/2
버튼수: 5개(1휠)

Intelli Optical Mouse
해상도 : 400DPI
감응방식 : 옵티컬
연결방식 : 유선
인터페이스 : USB / PS/2
버튼수: 4개(1휠)

두 마우스는 이미 단종된 마우스로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복제품 혹은 재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고장난 제품들을 서로 분해 하나로 만들어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분해조립은 매우 간단한 만큼 도전해 보셔도 좋습니다.

상판이 파손된 익스 마우스

스크롤 휠이 라면국물로 인해 파손

익스 분해
각 기 다른 부품들이 고장난 경우, 잘 조합하면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스(Intelli Explorer)와 인옵(Intelli Optical) 두 마우스의 분해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단 피트 제거 (마우스 발)
2. 나사못 제거 
3. 상판과 하판 분리
4. 고장난 부품 교체

두 제품 모두 케이블이 서로 교차사용이가능합니다. 피트 제거는 커터칼 등으로 하면 되는데요, 이때 손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외 상판 하판을 살 살 흔들어 주면 빠지는 만큼 힘들이지 않고 분해할 수 있습니다. (영상 참조)


익스(Intelli Explorer)와 인옵(Intelli Optical) 두 마우스는 마우스 수리 전문점을 통해서도 수리가 가능한 만큼 전문업체를 통해서 수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상 및 글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