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STRIX SCOPE 갈축 타건음 및 리뷰

ASUS 및 ROCCAT 등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제이웍스에서 신제품 ASUS ROG STRIX SCOPE를 출시 했습니다. 그것도 사전 구매 이벤트로 할인 + 사용기 등록시 정품 ASUS ROG 키캡까지 주기 때문에 필자는 지르고 봤습니다.

ASUS ROG STRIX SCOPE 박스 (볼펜은 크기 비교를 위함이 아님 왜 있는지 모름)
그동안 적축 중심으로만 아이카페 블랙을 설치를 해왔습니다.  그 이유는 적축이 주변 게이머들에게 소음적인 측면에서 좋고, 장시간 게임에도 피로도가 덜하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갈축 제품입니다. 

ASUS ROG STRIX SCOPE 특징 쉬프트키만한 컨트롤 키
ASUS ROG STRIX SCOPE의 특징은 스페이스바가 작은대신 FPS 게임 등에서 자주 쓰이는 컨트롤 키의 사이즈를 늘려놓은 겁니다. 

콘트롤 키 사이즈 및 손가락 위치
실제로 필자(남자)가 직접 FPS 게임을 기준으로 콘트롤 키에 대한 손가락 위치를 비교해 보니 ASUS가 'Xccurate Design' 라 말하는 콘트롤 키 디자인이 키입력에는 더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ASUS ROG STRIX SCOPE 키보드 바닥면
키보드 바닥면 높이 조절 바는 일반 키보드들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공용장소인 아이카페 블랙 특성상 손님들의 성향에 따라 높이조절 바는 분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구도는 시간이 지나봐야 판단이 가능할 것입니다.

별도의 키캡 asdw

확실한 갈축
ASUS ROG STRIX SCOPE는 별도의 ASDW 키캡이 들어 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캡이기 때문에 여분 키캡으로,그리고 디자인적 측면으로도 매우 마음에 듭니다. 동봉된 키캡 리무버로 키캡 교환을 위해 제거하니 갈축 제품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하아... 캐간지
비록 진짜 메탈은 아니지만, 그 간지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너무 너무 멋집니다. 하아... 이래서 성애자들이 생겨나나 봅니다. 어쨌든! 가격이 17만원에 가까운 고가의 제품이고, ASUS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생각해보면 당연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완성도 키감 무게 등 전반적으로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이제 그 내구성만 증명하면 개인뿐만 아니라 공용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할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시간이 흘러봐야 겠지요. 

1년여의 내구도 테스트를 소화중인 ASUS ROG STRIX FLARE 게이밍 키보드
내구도적 테스트는 약 1년 후에 별도로 검증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그 중간에라도 이슈가 발생하면 별도의 업데이트를 할 생각 입니다. RGB 효과  및 클릭음에 대해서는 하단 영상으로 첨부 합니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