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류일보 대만을 가다 2편 - 미슐렝 가이드 우육면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 은 풍류일보 숙소였던, 릴렉스 호텔이 자리잡고 있다.
보스 앨리스유는 주변 상권이 발달한데다, 교통편이 좋아 이 곳을 선택했다고 했다. 우리로 치면 신도림 같은 그런 곳인데, 사람도 많고 상권도 잘 발달되어 있었다. 

동네 식당 같지만 미슐렝 가이드 선정 식당이다!
사실 음식에 대한 적응력이 약한 필자는, 대만 음식을 먹는데 어려움이 있다. 특유의 향과 기름진 음식들이 많고, 비쥬얼 역시 좀 쉽지 않다. 여행 마지막 날 아침 찾은 이 곳은 숙소 바로 옆에 자리 잡은 미슐렝 가이드 선정 우육면 집이다. 

미슐랭 가이드 집 맞나? 싶을 정도다
전 날 밤 이 곳을 찾았으나, 너무도 많은 대기 줄에 포기를 하고 다음 날 오전 찾은 보람인지 다행히 대기 없이 바로 식사가 가능했다. 모든 메뉴는 한 글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선택에 어려움은 없었다. 어차피 우육면 먹을 것이니...

왼쪽(대만식 우육면) 오른쪽 그냥 우육면
종업원의 추천대로 대만식 하나, 일반 하나를 시켰는데 5분도 안되서 나온거 같다. 가격은 한화로 대략 5천원 수준이다. 내가 대만 음식을 잘먹는 사람이라면, 정말 이 한 그릇만 먹으면 하루가 든든하겠다 싶을만큼 고기도 면도, 국물도 깔끔하게 잘 나왔다. 

결국은...
대만음식을 좋아하는 앨리스유는 탄수화물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우육면을 좋아하지 않는가보다. 결국 사진과 같이 면은 전부 남기고 나왔다. 맛은 갈비탕에 말아준 우동인데, 그 조합이 내 입 맛에는 전혀 맞지가 않았다. 대만식 우육면은 냄새도 맡기 힘들었다. 

다양한 양념들
입 맛도 그랬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밀려오는 손님들의 압박감에 천천히 먹을 수가 없었다. 사실 그게 가장 큰 요인이었던 것 같다. 

테이블에는 느끼함을 줄여줄? 다양한 양념같은 것들이 있었는데, 잘게 썰은 우거지? 같은 것과 통마늘 등이 있었다. 현지 인들은 반찬도 따로 시켜 먹는 것 같았는데, 우린 단지 우육면만 먹었다. 

미슐랭 인증패
식당 안쪽 미슐렝 인증을 증명하는 인증패가 있었는데, 미슐렝의 기준을 알 수는 없었지만, 여행객들이 식사하기에 편한 곳은 아니었다. 미슐렝 인증 식당은 처음 방문해본 필자에게 왜 이 곳이 미슐랭인지 알 수 있는 설명? 같은게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영상 처럼 필자는 특유의 향 때문에 정말 먹기가 어려웠다. 그냥 뭐라 설명하기가 힘들었는데, 그냥 알 수 없는 뭔 향이 머리만 아플뿐 먹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미슐렝이 인정했다면 뭔가 그 맛은 있지 않을까?


대만도 도심 내 먹거리가 매우 발달이 된 곳이라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사람이라면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든다. 하지만 필자 같은 초딩 스타일들은 종일 타이거 슈가(참조 기사)만 물고 살아야 할 듯 싶다.

"유산동 우육면" 필자가 방문한 곳이다. 이 곳에 대한 개인적 소감은, 맛보다는 편의성이 불편해서 여행객에게 추천을 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가격대비 정말 든든한 식사라는 점은 확실하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