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 VS TN 패널! 가장 큰 차이를 알아 보자! AD27QD vs S2716DG

원주에서 운영 중인 게이밍 공간(i-CAFE Black)에는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모니터가 있습니다. TN 패널을 사용한 제품, 그리고 VA 및 IPS 패널을 사용한 제품도 있습니다. 패널은 화면이 나오는 영역을 의미 합니다. (참조 링크)

어로스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응?
어로스 존에 설치된 두 대의 QHD 모니터는 해상도 및 사이즈 (27인치)까지 동일 합니다. 다만 패널이 AORUS AD27QD (IPS), DELL S2716DG (TN)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체감 가능한)를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영상과 같이 IPS와 TN패널은 시야각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여 줍니다. 이는 게이머에게 다른 관점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바로 게임을 즐기는 자세가 다를 수 밖에 없지요.

패널 별 게이머 의자 각도 차이
IPS 패널 모니터를 사용한 게이머는 보다 자유로운 자세로 게임을 즐겨도 정면에서 보는것과 거의 동일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만, TN패널을 사용한 게이머는 왼쪽 의자 처럼 직각 자세가 아니고서는 화면의 선명도가 확 떨어집니다. 

어떤 자세가 옳다 그르다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시야각의 차이가 다른 형태로 게이머의 자유도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지요.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 등 IPS 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는 장점이 많습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과 느린 반응 속도 겠지요.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