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G-CAFE 헤드셋 대여 랭킹!


자유로운 PC게임 공간 G-CAFE(이하 G카페)에는 다양한 헤드셋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FPS게임의 필수 요소가 되어버린 헤드셋은 게이머들이 마우스 만큼이나 까다롭게 선택하는 게이밍 장비 입니다. 그러나 대여를 해주는 업주 입장에서는 내구성 역시 마우스 이상으로 중요하지요. 과연 어떤 헤드셋이 인기가 높았을까요?
2019년 상반기 G-CAFE 헤드셋 대여 랭킹 순위 N0.5 입니다.

5위 ASUS ROG FUSION 300 (가상 7.1 채널 USB 타입)
5위를 차지한 ASUS ROG FUSION 300은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지난 상반기 G카페 게이머 분들 중 단골을 보유한 장비 입니다. 이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뭔가 좋아 보여서" 라는 대답이 많았습니다.

실 사용 지난 1년 AS는 1회 귀마개 위쪽 크랙 발생이 있었습니다. 공식 수입사인 제이웍스에서 무상 1년의 지원을 받아 정상적으로 사용 중 입니다.

4위 잊어라! 루티스! (가상 7.1채널 USB 타입)
착한PC방 블루 및 다양한 PC방에서 인기리에 사용된 루티스 헤드셋 입니다. 다만 수입사가 망해버리는 바람에 더이상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아픔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큰 말썽 없이 잘 사용 중인 제품으로 누군가 다시 수입해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 입니다.

AS는 지난 1년 여러번 접속 불량 사례가 있었으나, 제조사 부도로 AS를 받을 수 없습니다. 불량 발생률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3위 다얼유 EH755 USB 7.1 Hi-Fi 진동 게이밍 헤드셋
3위를 차지한 다얼유 EH755는 가격이 제법 나가는 중국 브랜드 제품 입니다. 3.1절 행사로 다수 구입한 EH755는 많은 G-CAFE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선택의 이유로는 음질 및 착용감이 좋다 입니다.

구매 4개월 현재 4개의 마이크 단선 및 마이크 음질 이상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수입사인 포트리사에서 무상 1년 AS를 통해 정상적인 처리를 받았습니다. 불량률은 높은 편입니다.

2위 SOUND BLASTER X H5 (3.5 아날로그 타입)
2위는 많은이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크리에이티브사의 H5 입니다.
G-CAFE내 보유한 헤드셋은 모두 사용될 정도로 유명한 헤드셋 입니다. G5와 연동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식 수입사인 제이웍스의 지원 또한 만족스러운 제품 입니다.

구매 1년 현재 1회 마이크 불량 증세가 있었습니다. 이에 공식 수입원인 제이웍스의 무상 AS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불량률은 보유 기준 낮은 편에 속합니다.

1위 SOMIC G936 커맨더 CAMO(가상 7.1 USB 타입)
대망의 1위는 SOMIC (소믹) G936 커맨더 CAMO 제품입니다. 사실 굉장히 약해보이는 프레임 및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있을까? 싶었던 제품입니다만, 매장 보유기준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제품 입니다. 선택의 이유로는 가볍다. 음질이 좋다. 입니다.

현재 매장에 입고된 기간이 길지 않아 AS가 발생하기에는 시간이 충분치 않습니다. AS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야 내구성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G카페 게이머 설문 조사
G카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헤드셋은 BJ 및 커뮤니티 추천을 통한 구매가 많았으며, 브랜드 및 7.1채널과 같은 기능 그리고 착용감과 같이 다양한 요소들이 고루 영향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PC방사장들이 1위 의견인 내구성이 있었습니다.


이번 2019년 상반기 헤드셋 랭킹 및 내구성 결과는 원주 프리미엄 게임공간 G카페가 보유한 장비 기준 랭킹 및 설문조사로 전체 시장에 대한 의견과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