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개념부터 다른 WOOTING one 게이밍 키보드

성탄절이 약 10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착한PC연구소는 신개념 키보드 우팅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우팅 키보드는 기존의 키보드와 외형적으로 동일하나 아날로그 게임패드의 개념을 도입한 키보드다. 이게 참...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기존 키보드는 눌렀다/안눌렀다 두 가지 개념이라면, 우팅은 눌렀다/살짝 눌렀다/완전 눌렀다와 같은 3가지(정확히는 누른 압력에 따라 값이 다름) 유형이라고 보면 된다. (사진 참조)

겁나 깔끔한 첫 인상 우팅 키보드
국내 유통 중인 WOOTING one 스펙
키보드 + 게임패드? = 우띵키보드
키축 : 적축 / 청축(압력 55cN으로 동일) 보너스 흑축 4개(압력80cN)
스위치 : 플레어텍(Flaretech) 프리즘 스위치(압력 감지) 
스위치 보증 수명 : 약 1억회
기타 : RGB

게이머가 우팅원 키보드로 피파온라인을 한다고 가정하자.
기존에는 전방(W) + 우측(D) = 45도 움직임 이런 공식인데, 우팅은 전방(W) + 우측(D) 누르는 압력에 따라 = 각도가 변함

압력 값에 따른 아날로그적인 인식
하... 암튼 궁금하면 공식 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링크 : https://wooting.io/wootingone ) 착한PC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우팅키보드는 일반적 키보드로서의 내구성과 디자인은 G카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충분한 만족도를 보였다고 귀뜸했다. 다만 우팅이라는 브랜드의 생소함과, 아날로그적인 기능에 대한 범용적 활용이 과제라고도 했다.

우팅 키보드 타건음(적축)

우팅키보드는 "럭셔리 파워 시소닉"으로 잘알려진 맥스엘리트가 유통및 지원을 하고있다. 현재 원주 최상의 게이밍 공간 G카페에서 만날 수 있다. 어쨌든 개념이 독특한 우팅 키보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들은 착한PC연구소의 공식 테스트가 끝난 후 공개될 예정이라고한다.

글 / 영상 : 풍류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