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공항은 어떻게 생겼을까? 소개합니다.

신평초등학교에 다니는 필자 아들(셋째)가 학교행사 관계로 제주도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응원단겸 기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사통팔달(사방으로 통하고 팔방으로 닿아 있음, 교통망이 잘발달된 곳을 의미)이 발달한 원주시에는 공항이 있습니다.

원주시는 일 1회이긴 하나 제주도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비행편이 있습니다. 그래서 셋째는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향한다고 합니다. 배웅겸 처음으로 원주 공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원주공항 전경
원주 공항 히스토리 (출처 : 원주시 교통정보센터)
1997년 2월 개항하고 대한항공(주)이 취항했다. 항공기 운항횟수는 연간 11만 5천회 가능하며 여객은 연간 24만명을 수용할 수 있다. 계류장에는 B737급 항공기 1대가 머무를수 있고 주차장은 동시에 90대를 수용할 수 있다. 현재 원주-제주간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으며, 제주 노선의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운항편수 확대가 예상된다.

전화번호 033-344-3311 / 예약안내 : 1588-2011
홈페이지 http://www.airport.co.kr/

원주공항 운행 스케줄 (일 1회 / 1시간 10분 소요)
원주(횡성)공항의 위치는 정확히는 횡성에 있습니다. 물론 원주시와 횡성의 경계에 가깝기는 합니다만, 아무래도 인구도 많고 입김센 원주시 이름이 더 강조된 것 같습니다. 공군기지를 이용하는 공항인지라, 큰 공항만 봐왔던 필자로선 시골 분교같은 정겨움을 느낍니다.

멋지다 원주(횡성)공항 한 컷
주차장도 전체 50대나 수용될까? 싶습니다. 정말 작습니다. 지방도를 달리다 살짝 옆으로 빠지면 바로 공항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공항 주차장 뱅뱅뱅 입국 / 출국 찾아 삼만리 이런 느낌이 아니라, 그냥 옆집 같습니다. 

대기실 (입구/출구 포함)
음... 이게 반대편 벽에서 찍은 전체 샷입니다. 카메라 한 컷이면 전체가 다 담길정도로 조그마한 원주 공항은 복잡함 따윈 전혀 없는 아주편한 공항입니다. 

스낵바와 화장실
사진을 찍었던 반대편 입니다. 조그마한 스낵바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스낵바는 정말 과자 몇 개 커피 정도로 PC방 과자 매대만 합니다. 아니 그보다 품목은 더 없습니다. 아담하지요? 이게 전부 입니다. 더 보여드릴께 전혀 없어요. 아무것도...

원주 공항 주변 횡성 먹자거리
원주공항은 앞서 이야기드린대로 정확한 위치는 횡성입니다. 공항 주변에는 먹자거리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더덕요리로 유명한 집도 위치해 있습니다. 주말이지만, 횡성이나 원주 같은 지방 소도시들은 보시는 것처럼 정말 한적 합니다.

원주공항에서 날아오른 비행기
저희 집에서 원주 공항은 가깝습니다. 원주공항에서 날아오른 비행기들을 이렇게 볼 수 있지요. 물론 배웅 후 집에오는 시간에 이미 이륙한터라, 저 사진 비행기는 우리아들이 탄 비행기는 아닙니다. 

인천공항/김해공항/김포공항/대구공항/사천공항 등 국내 여러공항을 이용해본 필자에게 원주공항은 가장 작고 아담한 초미니 공항입니다. 인구 35만의 원주시 미니공항 여러분들이 방문하신 공항과 비교해 어떤가요? 뭔가 정겹죠?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