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쿨러 교체 후 PC가 안켜진다! 원인은? 해결법은?

때는 가을 어느 날!
열심히 텃 밭 고구마를 수확하고 뿌듯한 발걸음을 옮기던 착한PC연구소 소장 데니스 박사는 급한 전화를 받게 됩니다. 

"컴퓨터가 안켜집니다"

다짜고짜 컴퓨터가 안켜진다는 수 없는 고객들의 클레임을 겪어왔던 데니스 박사는, 유유히 착한PC연구소로 켜지지 않는다는 컴퓨터와 고객을 인도합니다. 여기서 잠시 상식 포인트!

우리가 흔히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등으로 구분하는 대한민국 고구마 품종은, 총 33가지(지금 이순간 또 개발되었을 수도 있다)이며, 식용이 17품종, 식품 가공용 8품종, 전문용 4품종 외 채소용, 사료용, 관상용 으로 각 재배되고 있다. 

데니스 박사 텃 밭에서 수확된 고구마
암튼 따끈한 군고구마를 뒤로한채 연구소에 도착한 데니스 박사는 1차 상황을 검증합니다. 로또확률로 벼락을 맞거나 하지 않는 이상 이유없는 사인은 없는 것"컴퓨터 사망" 입니다.

"CPU 쿨러를 교체했을 뿐인데... 흑"

컴퓨터에 특별한 지식은 없으나 유튜브 방송 뽐뿌를 받은 고객은, 사랑하는 그녀들이 잔뜩 담긴 컴퓨터에 대한 애정이 특별한 터, 시끄러운 CPU 쿨러 소음을 제거차 과감히 CPU 쿨러 교체를 단행합니다.

사망원인1 써멀 조각

사망원인2 휘어버린 CPU 핀
고객의 설명에서 어느새 눈치를 챈 경험 풍부 데니스 박사는 전광석화와 같이 CPU 쿨러와 CPU를 분해, 원인을 발견하게 됩니다. 굳어버린 써멀조각과 휘어버린 핀을 발견한 것이지요. 

착한PC연구소의 최신 포렌식(디지털 포렌식 "forensics"이란 디지털기기에 대한 사실 관계를 규명하고 증명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이다. '디지털 법의학'이라 해석해도 될 것이다. 검찰이 아이폰을 풀지 못해 고민이라는 그런거) 작업을 통해 빠르게 사인을 밝혀 냈기에 다시 소생 작업을 시작합니다. 

제이씨현 툰트라 700W 파워
많은 확률로 "컴퓨터 사망"은 혼자죽기보다 같이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량한 조립 상태서 부팅을 시도한 문제인지 파워 역시 생을 달리했습니다. 이에 착한PC연구소는 가성비가 검증된 툰드라 700W 파워를 사용해 심폐소생에 성공합니다.

심폐소생술이란 : 정지된 심장을 대신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응급처치

감성! 알스아이 수랭 CPU쿨러가 설치된 시스템
다시금 살아난 시스템은 고객에게 외롭지 않은 성탄절을 선물할 것입니다. 하지만 "약은 약사에게 컴퓨터는 착한PC연구소에게" 라는 명언처럼 컴퓨터는 숙련된 기술없이 손 댈경우 머리아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40대는 착한PC연구소로~

컴퓨터 CPU 쿨러 교체 주의할 점

1. CPU 발열 용량 대비 충분한 CPU 쿨러를 구매
2. 팬 제거시 CPU혹은 메인보드에 파손이 나지 않도록 섬세한 분해작업
3. CPU 핀 주변 이물질 확인
4. CPU 핀이 휘지 않도록 정방향 삽입 및 제거

글 / 사진 : 풍류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