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할인쿠폰 상술인가? 진심 이벤트인가? MSRP?

2020년 정오 12시 무렵, 전남에 사는 김남X군은 게이밍기어로 유명한 레이저사에서 CES 기념 50% 할인 쿠폰을 받게 됩니다. 몇 % 안되는 마진율이 일반적인 PC 업계에서 50% 할인은 너무도 큰 할인입니다. 이에 착한 마음이 넘치는 김남X군은 SNS를 통해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하기로 합니다.

클릭 낚시용 썸네일일 뿐 기사와 상관 없음
저희 풍류일보에서는 착한소년 김남X군에게 직접 쿠폰번호와 링크를 받아 이벤트 쿠폰의 50%는 신뢰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착한소년 김남X 군이 보내준 링크와 PC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레이저 데스에더 엘리트 다나와 가격

레이저 공홈 쇼핑몰 데스에더 엘리트 가격
레이저 제품 기준 다나와 판매 1위 레이저 데스에더 엘리트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어찌된 영문인지, 50%를 할인한 가격이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과 동일한 수준입니다. 왜 이런 가격이 형성되었을까요?

20만원이 넘는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레이저 공홈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이번에는 20만원이 넘는 제품을 비교해 봤습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국내 구매가와 레이저 공홈 가격이 동일한 수준입니다. 이경우 50%할인을 받는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겁니다. 물론 해외배송인만큼 배송료와 AS에 대한 보증은 국내 정품과는 다를 것입니다.

레이저 맘마 엘리트 다나와 가격

국내와 거의 동일한 레이저 공홈 맘마 엘리트
저희 풍류일보가, 국내 구매가격 5만 / 10만 / 20만원대 제품을 각 각 비교해본 결과, 5만원대 제품을 제외하고, 국내와 해외 공홈의 가격이 거의 동일한 점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즉 10만원 이상 제품들의 경우 AS 및 배송료 혹은 관세등을 논외로 할때 구매의 가치가 있는 가격입니다. 

김남X 군의 포스팅
실제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해 보면, 고가의 제품군에서는 50% 이벤트 할인 쿠폰은 의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구매 제품인만큼 위에서 언급한대로 AS 및 배송 그리고 세금등을 고려한다면 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점에선 좀 더 검증이 필요할 것입니다. 

위의 모든 상황이 레이저의 단순 상술일지, 아니면 춘절을 앞둔 상황에서 레이저의 재고빼기용 가격일지는 알 수 없습니다. 분명한 점은 착한소년 김남X군은 자신의 쿠폰을 아무런 댓가 없이 넘겼다는 점이고, 하늘이 감복한 탓이었을까요? 

4년 장학금 자랑 자랑
착한소년 김남X군은 4년 장학금을 타게됩니다. 저희 풍류일보 취재진은 설 명절을 앞두고 김남X군의 4년 대학교 장학금을 축하드리며, 아울러 보내주신 쿠폰은 실제 의미가 있을지 좀 더 심사숙고해보기로 했습니다. 김남X군의 즐거운 대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저희 풍류일보도 늘 감시하고 사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내와 해외 가격은 시장의 규모, 전략적 선택, 세금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흔히 MSRP (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 한국말로 권장소비자가격은 말그대로 권장 소비자 가격일뿐, 절대적 기준 가격이 아님을 참고해야 할 것입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