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PC 시장 흔들 흔들 가격 폭등 조짐

2020년 대세 라이젠 시스템

전 세계가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줄을 집중하는가운데, 이로인한 다양한 경제적 영향이 PC 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PC 및 관련 산업이 중국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에서 춘절 및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중국 공장 가동에 문제가 생긴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용산 업체 SNS 대화 캡쳐

이미 시장에선 재고 확보에 비상등이 켜졌고, 업체들의 사재기 현상이 본격화 되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이런 매점 현상은 개학을 앞둔 PC판매 성수기와 맞물린 상황에서, 과거 대만 지진등과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겪어온 학습효과가 가져온 결과로 볼 수 있다. 

*매점 현상 : 물건의 재고나 시장상황에 따라 미리 사재기 하는 현상을 말함

샵다나와 안내

용산PC 시장 선두업체 샵다나와의 경우도 이런 현상에 대해 창고 대방출과 같은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나, 중국 공장의 정상적인 가동까지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는 시점에서 PC 부품 매점 및 가격 상승은 막을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크플래쉬 SNS

물론 모든 업체가 당장 재고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크플래쉬 황인성팀장에 따르면 다크플래쉬 제품에 대해 충분한 재고가 있음을 알리고 있다. 이런 메시지는 시장 가격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기에 매점에 대비해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치솟는 환율

가격 상승은 재고 불안정성 외에도 환율이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용산 모 업체 담당자와의 통화를 통해 시장 상황을 파악해본봐, 중국 공장의 문제도 있지만 현재 환율이 급격이 치솟는 탓에 기존 재고분과 새롭게 들어올 재고분의 가격이 차이가 클 수 밖에 없음을 전했다. 

착한PC SNS

원주 게이밍PC 전문업체 착한PC 역시 이번 코로나 및 환율 등으로 인한 PC 및 관련 기기 가격 폭등 조짐을 사전 공지했다. 착한PC연구소 측에 따르면 이번 코로나 사태 등으로 인한 PC 부품 가격이 안정화는 적어도 3개월 이상을 보고 있으나, 급격한 내수 위축으로 인한 PC 시장의 불황이 올 수도 있어 이에 따른 매점현상이 빠르게 해소 될 수 있을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다나와 유저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과연 전세계적인 이슈 코로나 바이러스가 PC 및 사회 전반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다나와 유저들의 저주에 가까운 성토와 함께, 인텔당과AMD당 유저들이 게시판 글 싸움 하며 지켜보고 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