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 사전 예약 하다!

필자는 대기업들이 기획한 IT 생태계 확인을 위해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십 신제품이 발표되면 반드시 구입을 한다. 예를들어 삼성페이 혹은 클라우드 등은 불과 몇 년전까지만해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예상했던 생태계가 아니다.

우주 가득 갤럭시...
우주 가득 갤럭시...

기술의 발전 역시 플래그십 제품을 구매할 가치가 있게하는데, 이번 갤럭시 Z플립과 갤럭시 S20 울트라는 발표와 함께 많은 주목을 받는 제품이 되었다. 필자 역시 이번 제품들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던 상황에 필자 사무실 옆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제품이 시연 및 사전 예약이 시작되어 방문하게 되었다.

Glaxy Z Flip (갤럭시 Z플립) Clamshell

앞서 출시된 갤럭시 폴드가 세로 기준 접는 방식의 스마트폰이었다면, 이번 Z플립은 클램쉘 (Clamshell) 말그대로 조개 껍대기 방식으로 화면을 접는 스마트폰이다. 흔히 가리비를 연상하면 된다. 지난 폴드와는 다르게 강화유리를 사용해 폴드보다 더 좋아졌다고 한다. 



여자 화장품을 연상케 한다.

갤럭시 Z플립을 실제로 만난 느낌은 160만원대의 가격과는 다르게 매우 싸구려틱한 느낌이 가득했다. 와이프의 화장품과 거의 동일한 사이즈로 여성 화장품을 배경으로 디자인 했다는 말이 이해가 되긴 했다. 하지만 딱히 뭐라고 설명하기 어려운 아쉬움이 가득했다.



갤럭시 Z플립 외형

성인 남자손으로 충분히 쥘만한 갤럭시 Z플립의 외형만 놓고본다면 과거 우리가 사용하던 폴더폰 방식이지만, 이것이 주는 장점은 주머니에 넣기 좋다는 것 외엔 크게 어필이 될만한 부분이 없었다. 그렇다고 접은 상태에서 그립감이 더 좋다고 말하기도 어려웠다. 

갤럭시 폴드 중앙 힌지 주름

갤럭시 Z플립 중앙 힌지 부분 주름

가장 기대가 컷던 중앙 힌지 부분 주름은 기존 갤럭시 폴드 대비 전혀 개선되어 보이지 않았다. 또한 강화유리를 사용했다고는 하나 플라스틱 액정을 만지는 그느낌 그대로였다. 160만원대라는 높은 가격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외에 만족스러운 부분은 없었다. 

하지만 기능은 인정!

외형적인 실망과는 달리 갤럭시Z플립은 기능적인 면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여줬다. 바로 위 사진과 같은 장면이다. 힌지(중앙 접히는 부분)기준으로 자동으로 나눠지는 화면은 화상회의나 기타 다양한 영역에서 유연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갤럭시Z플립 첫 인상은 갤럭시 폴드를 만났을때와 크게 다르지 않다. 신기하긴하나 뭔가 불안정하고 완성되지 않은 듯한 느낌인데, 이번 Z플립이 너무나 마음에 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번 플립은 구경만하고 거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다.

갤럭시S20 그리고 울트라

갤럭시 Z플립이 가장 큰 관심사였지만, S20, S20 플러스, S20 울트라는 기존 갤럭시 S10의 고급 모델을 계승하는 제품으로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모두 전시가 되어있어 직접 체험이 가능했다. 이번 S20 모델은 3종이나 되기에 일반인들이 모두 이해하기가 쉽지는 않았다.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S20 시리즈 중 필자의 눈을 사로 잡은 것은 울트라 모델이었다. S20은 작은?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에게 어필한다쳐도 S20 플러스는 왜 나왔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울트라는 카메라를 사용해본봐 너무도 큰 차이를 느낄 수가 있었는데, S20과 플러스 모델은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러므로 리뷰 패스)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렌즈

갤럭시 S20 플러스 카메라 렌즈

깊게 숨은 렌즈가 보인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카메라 렌즈 부위만 봐도 다른 S20 시리즈 카메라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크다. 이번에는 디지털 및 광학 줌 모두 합쳐 100배 줌까지 된다고 하는데, 울트라 제품은 케이스 선택이 매우 중요할 듯 싶다. 그리고 카메라 렌즈 보호를 위한 필름은 필수가 될 듯 하다. 

갤럭시 울트라로 찍은 사진


갤럭시 S20 울트라 vs 아이폰 11프로

리뷰를 위해 찍은 사진을 통해 정확한 느낌을 전하기는 어렵겠지만, 갤럭시S20 울트라의 사진은 아이폰 11프로보다는 더 뛰어난 느낌을 받았다. 또한 화면보정 및 여러 옵션도 아이폰 11프로보다는 폰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는 필자에게 더 마음에 들었다. 

사전예약 하다! 갤럭시 S20 울트라

사실 이번 S20 시리즈는 거르고 Z플립이 마음에들면 구입하려고했다. 사용 중인 아이폰11 프로와 갤럭시 S10 카메라도 충분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를 사용하고 같이간 와이프와 큰아들 그리고 나 역시 울트라의 카메라에 충분히 빠져버렸다. 그리고 디지털 프라자 특전?을 통해 구입하기로 했다.

사전 예약 영수증

삼성 디지털 프라자는 삼성카드 이용시 페이백 및 상품권을 제공해주고, 공기청정기를 할인해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봄 철 황사도 고민되고 공기청정기 패키지를 구입하기로 했다. 위 내용에서 액세사리는 정품 케이스 인데, 구매 영수증에 포함되고 핸드폰 가격을 깎아 준다고 했다. 무상으로 처리할 수 없는 규정? 때문이라고 했다. 위 내용은 오해를 부를 수 있기에 그냥 저대로 오픈한다. 


결제 후 날아온 메시지들

아쉽다면 공기청정기는 인터넷 상에서 최저가격 40만원대 제품인데, 65만원으로 계산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전체 계산 금액이 커지는데 이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신뢰관계에 문제를 충분히 만들 수 있는 부분이다. 결국 내돈을 카드로 더 내고 페이백이라는 이름으로 돌려받는다. 아마도 매출 및 이자가 그들의 원하는 이익일 것이다.

사전 예약 선물 대신 추가금을 내고 받은 버즈 플러스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 및 Z플립은 항상 신제품을 보러갈때마다 아쉬움 가득했던 시리즈들과는 달리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면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는 정말 매력적이다. 다만 Z플립은 뭔가 애매한 느낌이 강해서 차후 개선된 모델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하단 동영상 참조)

기사 내용 보강 (하단 혜택은 모두 받을 수 있다)

디지털프라자 사전 구매 혜택
갤럭시 S20 울트라 + 공기청정기 프로모션 모델은 삼성 큐브 AX47R9880WSD
디지털 프라자 자체 혜택, 갤럭시 정품 뷰커버 + 갤럭시 핏 (버즈로 추가 5만원내고 교환)
디스플레이 파손 50% 할인 혜택 (첫 구매 후 1년 1회 제공)

삼성전자 혜택  
갤럭시 홈미니 스피커 혹은 네모닉 미니 프린터 중 선택 제공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제공 (첫 구매 후 1년 1회 제공)
갤럭시 버즈 플러스 99000원 구매 쿠폰
제휴 콘텐츠 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등 중 선택)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