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가 메이져 브랜드가 되지 못하는 이유! B460 박격포

MSi B460M 메인보드 박격포

PC 게이머를 위한 원스탑 공간 원주 무실동 G카페 게이밍 인더하우스에 설치된 인텔 10세대 게이밍 PC에 탑재된 MSi 메인보드 박격포(B460M)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후기 및 MSi 브랜드 매니아들에게는 인기가 높은 브랜드이다.

하지만 ASUS 및 AORUS 메인보드만 사용 중인 G카페에 박격포 시스템이 선택된 것은 제품을 선택하는 착한PC 연구소장 데니스 박사와, 실제 구매를 집행하는 앨리스 유 사장간의 잘못된 통신에서 발생한 실수였다. 쨌든 반품의 다양한 귀차니즘을 극복하지 못한 착한PC연구소장 데니스 박사는 그대로 조립을 진행하게 됐다. 

MSi B460M 박격포 프리뷰!

MSi 메인보드를 거의 구매하지 않았던 데니스 박사에게 인텔 10세대 시스템 전용 메인보드 B460M 박격포는 탄탄해 보이는 첫 인상을 주었다. 특히 전원부 방열 구조는 ASUS 및 AORUS 시스템에 견주어도 나쁘지 않았다. 

MSi B460M 박격포 전원부

MSi B460M 박격포!

MSi B460M 박격포 램소켓

MSi B460M 박격포 SATA 소켓

애초에 AORUS 시스템으로 구상되었던지라 AORUS SSD로 조립했는데(브랜드가 달라도 전혀 문제 없음) 조립 편의성 및 구조 등 모든 부분에서 ASUS 및 기가바이트 AORUS 메인보드 대비 나쁘지 않았다. 

MSi가 메인져 브랜드가 되지 못하는 이유!

조립 완료 후 윈도우 및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한 상황까지는 별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재부팅 혹은 종료 후 새롭게 PC를 부팅한 상황이면 문제가 발생했는데, 인터넷이 접속이 안되거나 혹은 아주 오래 기다려야 접속이 되었다. 

윈도우10 부팅 후 인터넷이 연결인 안되고 있다

윈도우10 시스템의 업데이트 문제일까 싶어 최신 업데이트 및 보안설정 등 다양하게 진행했으나 위와같은 인터넷 연결 안되는 혹은 지연되는 현상은 개선되지 않았다. 그래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등 반복 작업을 진행했다.

MSi B460M 박격포 다나와 상품의견란

혹시나 싶어 다나와 사이트 상품 후기란을 검색한 결과 필자와 유사한 현상을 겪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는 MSi B460M 박격포만의 특성일까 싶었지만, 혹시나 해서 드라이버 버전 등을 확인해봤다. 

MSi B460M 박격포 공식홈페이지 랜카드 드라이버

MSi 홈페이지에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는 불과 한 달전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였으나, 버전을 보면 B460M 메인보드가 판매되기 전 만들어진 드라이버라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아차 싶어 XX를 탁치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버전...


리얼텍 랜카드 최신 드라이버와 MSi 공홈 드라이버 버전 차이

MSi 공식 홈페이지 드라이버와 리얼텍 사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드라이버 버전 및 일자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바로 이게 문제였다. 업데이트 후 인터넷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됐다.

리얼텍 랜카드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다운로드 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고 제거를 선택 후 다음!으로 제거부터 하면 된다. 그리고 다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릭으로 실행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제거 방법

MSi 그래픽 카드와는 그동안 경험이 좋지 않았다. 불량도 많았고 내구성 및 기타 자잘한 부분에서 만족스럽지 못했다. 메인보드는 워낙 ASUS와 AORUS에 대한 신뢰가 확고한지라 사용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우연히 사용하게된 박격포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하드웨어 퀄리티에 비해 드라이버 및 펌웨어등 세심한 운영에서 아직 미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명가가 되기 위한 조건!

위에 이야기 한 것과 같이 하드웨어적 퀄리티는 과거와는 달리 훌륭하게 성장한 업체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MSi가 그렇다. 하지만 고객이 느끼는 만족도는 이런 구입 후 운영에서 나타나는 만큼 작은 규모의 대한민국 시장이라고는 하지만, 빠르게 개선해야 할 것이다. 필자가 ASUS와 AORUS를 높이 평가하는 것은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펌웨어 및 고객센터의 반응이 타 브랜드 대비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MSi B460M 메인보드 조립 후 발열 체크

마지막으로 완성된 MSi B460M + 인텔 10세대 10400 그리고 써멀테이크 120mm 1열 수냉 쿨러가 조립된 영상을 남겨드린다. 위와 같은 조합의 하드웨어적인 퀄리티는 충분히 만족스러움을 다시 말씀드린다. 하지만 랜카드 드라이버는 위 링크를 통해 반드시 업데이트 하자!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6 تعليقات

  1. 감사합니다...ㅠㅠ 덕분에 LAN문제 해결했네요

    ردحذف
    الردود
    1. 이문제 심각합니다. 아직도 홈페이지는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حذف
  2. أزال المؤلف هذا التعليق.

    ردحذف
  3. 안녕하세요 저도 같은 문제를 겪고있는데요 저는 msi b460m 박격포 wifi 모델인데 조립후 1주일정도 사용하다가 다음날 인터넷 랜선 인식을 못하네요 랜선도 바꿔도 인식이 안되고 글처럼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설치해도 똑같네요 용산 a/s 맡겨야될것같아요

    ردحذف
    الردود
    1. 저도 처음 윈도우 설치했는데 인터넷이 안잡혀서 핸드폰으로 랜카드 다운받고 컴터에 업데이트했더니 잘되더군요.

      حذف
  4.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ردحذف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