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PC 업그레이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장단점!

사이버펑크 2077 발매! PC를 업그레이드 해야할까?

사이버펑크 2077이 발매되고 많은 게이머들은 고민에 빠졌다. 사이버펑크 2077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높은 성능을 가진 게이밍PC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로 게임을 즐기는 경우 게이머라면, 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사이버펑크 2077을 플레이하고 싶을 것이다. 

사이버펑크 지포스 나우 서비스

맥북유저는 호환성의 문제로 사이버펑크 2077을 즐길 수가 없다. 맥북 특성상 특정 업그레이드도 불가능하다. 이런 모든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방법은 없을까? 바로 "클라우딩 게이밍"이 대안이다.


클라우딩 게이밍과 장점

인터넷 속도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5G기술까지 올라섰다. "클라우딩 게이밍" 은 이런 인터넷 속도가 발전하면서 가능해진 서비스다. 단순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클라우딩 게이밍 서비스 제공자 PC <=> 게이머 접속 

"Google STADIA"(이하 스태디아)서비스가 대표적인데, 최고사양 구글 서버에 인기 게임들이 설치되어 있고 게이머는 스마트폰 및 PC와 같은 기기로 접속을한다. 

모든 게임 플레이는 구글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장소와 기기 상관없이 동일한 내용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Googel STADIA 서비스 가격(월)

모든 플레이는 구글 서버에서 이뤄지며, 게이머의 PC와 스마트폰에는 플레이 중인 화면만 보여줄 뿐이다. 링크 : https://stadia.google.com/ 

그리고 ""이라고 말하는 불법프로그램들에서 해방될 것이다. 이것만으로도 큰 장점이다.


클라우딩 게이밍 단점

클라우드 게이밍은 아직 단점이 있다. 

서비스에 따라 다르나, 아직 모든 게임들을 자유롭게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서버와 게이머간 거리에 따라 PING이 떨어지는 문제 때문에, FPS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속도가 필 수다.

참조 글 : 대결!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500 vs KT 5G 무선 공유기


대한민국에 서비스 중인 클라우드 게이밍

대한민국에는 3개 통신사에서(KT GameBoX, U+ GeforcNow, SKT 5GX) 클라우드 게이밍을 서비스하고 있다. 가격 및 서비스 내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거주하는 환경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KT GameBox 서비스

가입링크 :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388

게임박스 월정액 9,900원 -> 4,950원

(VAT 포함)

'21년 6월까지 50% 할인

게임박스 서비스 내 모든 스트리밍 게임 이용가능

2021년 6월 30일까지 월정액 50% 할인

최초 가입 시 1개월 무료 혜택 제공

KT GameBox 특징

KT GameBox 가격


SKT 5GX 서비스

가입링크 : https://www.5gxcloudgame.com/product/productInfo?prodId=TX_P1598232731220

초시대의 [클라우드 게임] 생활

① Game Pass Ultimate 이용 가능

② 신규 가입 월 100원(1개월간 적용) 프로모션 혜택 제공

5GX 특징

<이용 요금 및 혜택 사항>

①이용요금 : 16,700원/월 (부가세포함)

②혜택

- 100개 이상의 고품질 Xbox 게임이 포함된 게임 라이브러리를 무제한으로 이용(엑스박스, PC,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규 게임 지속 추가 예정)

- 게임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을 최대 20%의 할인 혜택으로 구매 가능

- Xbox Game Studio의 출시작은 출시 당일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이용 가능

- Xbox Live Gold 혜택 이용 가능(멀티 플레이어 게임 지원, 상점에서 게임 50% 할인 혜택 제공 등)

- 기타 독점 회원 할인, 행사, 혜택 제공

5GX 제공 게임

U+ 지포스나우 서비스

가입링크 : http://www.uplus.co.kr/ent/gfn/GeforceNowInfo.hpi

U+와 NVIDIA가 서비스하는 GEFORCENOW(이하 지포스나우)는, 70여개의 부분 유료화 게임들이 제공되며,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정보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며,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지원한다.

지포스 나우 서비스 특징

U+는 지포스나우를 두 종류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차이점은 아래와 같다. 

지포스나우 베이직 특징

플레이 세션당 최대 1시간 연속 플레이

플레이 횟수 무제한

※ 이용고객이 많을 시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


지포스나우 프리미엄 특징

플레이 세션당 최대 6시간 연속 플레이

플레이 횟수 무제한

대기 시간 없이 우선 접속 권한 제공

레이트레이싱 기능 제공


U+LTE

지포스나우 베이직 : 6개월 무료

지포스나우 프리미엄 : 12,900→6,450원(vat포함) ※별도 공지 시까지


타통신사

지포스나우 베이직 : 1개월 무료

지포스나우 프리미엄 : 12,900→6,450원(vat포함)

지포스 나우 서비스 차이


클라우드 게이밍 후기

필자는 클라우드 게이밍 "지포스나우" 를 초창기에 플레이 해봤다. 

당시 기억은 느린 인터넷 속도로 만족도가 떨어졌으나, 현재 사용 중인 사람들의 후기를 종합해보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맥북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PC방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클라우드 게이밍은 이제 시작이다. 

아직 서버 문제 및 게임 타이틀 문제등 넘어야할 기술적, 상업적 과제가 남아있다. 

하지만 머지않아 "클라우드 게임"은 보편화 될 것이다. 클라우드 게이밍처럼 편리하고 안정적인 게이밍 방식은 단언컨데 없다. 

배틀그라운2가 나온다면 PC를 사야할까?

지구는 "스타링크"와 같은 서비스 등으로 전 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중이다. 

PC 사양 및 모바일 환경과 같은 제약은 곧 사라질 것이고, 게이머들의 통합은 가속될 것이다. 또한 PC방과 같은 오프라인 서비스들도 변화를 맞을 수 밖에 없다. 아직 시작인데 말이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