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CPU RMA 가이드! 직구 라이젠 AS!

해외 직구 라이젠이 고장나면?

앞서 정품 라이젠 구별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하단 링크)

정품 라이젠 구별 방법 및 시리얼 조회 방법

정품 라이젠이란 AMD가 인정한 국내 공식 수입업체가 판매한 제품으로, 대한민국에는 대원CTS 제이씨현이 공식 수입업체입니다. 

라이젠을 포함 AMD CPU는 구입 일 기준 공식 3년의 AS를 보증합니다. 하지만 직구로 구매한 AMD CPU는 공식 RMA 센터를 통해 AS를 받아야 합니다. 



직구 라이젠 RMA 방법 및 준비물 

1. AMD 공식 사이트 내 RMA 신청 폼 작성


2. AMD 답신 도착 (제품 불량 여부 확인 및 기타 확인, 영업일 기준 2~3일) 

3. AMD측 요청 대로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 RMA 재요청 메일 발송 

4. 첨부 서류 동봉, 싱가폴 AS 센터로 선불 배송 해야 함(영업일 기준 14일 이상) 

직구 AMD CPU RMA 준비물
*PC 장착된 사진(시리얼 넘버포함)
*CPU의 앞판과 뒷판, 핀이 보이는 방향 측면 사진
*사진이 들어간 신분증 사진
*구매증빙


라이젠 직구 매력있을까?

4세대 라이젠이 출시된 시점은, 블랙프라이데이 및 다양한 연말 이벤트가 진행되며, 환율 차 및 시장 규모에서 오는 가격차이를 활용한 해외 직구 제품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PC 부품은 미국 뉴에그나 아마존을 통해서 직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5600X를 포함 4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거의 모든 나라에서 재고가 없는 상황입니다. 



5600X가 유일하게 재고 등록된 유럽쪽 판매가격은 국내 가격비교사이트보다 훨씬 비싸 구입의 매력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클리앙 카카오님의 사례에 따르면, AMD RMA는 기간 및 준비물 등에서 번거롭고 길다고 말했습니다. 

정품 라이젠 멀티팩 박스

실제 AS가 필요한 불량이 많지는 않지만, 가격 및 추후 AS등을 생각한다면, 직구 AMD CPU는 매력이 없습니다. 중고 거래시 반드시 정품 시리얼 및 박스 스티커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