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디서 어떻게 살까? 컴퓨터 잘사는법!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자! 어디서 어떻게?

컴퓨터를 사려고 한다. 사무용 컴퓨터, 게임용 컴퓨터 등 용도는 구매자마다 다르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도 컴퓨터를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하는지 잘 모른다. 

컴퓨터 잘사는법
조립컴퓨터 부품


조립 컴퓨터? 삼성 컴퓨터?

데스크탑 컴퓨터를 살 때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부품을 구입해 조립하는 "조립형 컴퓨터"와, 삼성전자 오디세이와 같은 "완성형 컴퓨터"다. 

조립형 컴퓨터 장점

조립형 컴퓨터는 모든 부품을 구매자가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다. 구매 예산에 맞춰 부품을 선별 할 수도 있다. 장점은 "자유로운 구성과 예산"에 맞출 수 있다. 업그레이드도 용이하다.

조립형 컴퓨터 단점

조립형 컴퓨터의 단점은 "지식"이다. 정확한 부품 별 호환성 및 조립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조립부품 판매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나, 추 후 문제 발생 시 업체 도움을 받아야 한다. 

컴퓨터 잘사는법
조립컴퓨터 5600X 최상 조합은?


완성형 컴퓨터 장점

돈만 있으면 된다. 구매 부터 A/S까지 특별한 지식 없이 처리가 가능하다. 

완성형 컴퓨터 단점

조립컴퓨터 동일 사양 대비 비싸다. 업그레이드가 자유롭지 않다. 디자인이 한정적이다. 

컴퓨터 잘사는법
삼성 완성형 컴퓨터 오디세이



컴퓨터 부품 구매 어디서? 

조립컴퓨터를 구입한다면 어디서 부품을 사야할까? 크게 가격비교 사이트와 온라인 몰 그리고 오프라인 용산으로 나뉜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온라인 몰 "컴퓨존"이 대표적이며, 오프라인 상징 "용산 전자상가"가 있다. 

다나와 특징

다나와는 컴퓨터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판단하며 구매할 수 있다. 자체몰인 "샵다나와" 를 통해서 완성품 및 조립 컴퓨터 부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온라인 몰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다나와 링크 

컴퓨터 잘사는법
다나와


컴퓨존 특징

컴퓨터에 관한 단일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크다. 매출액 1조원을 넘길 만큼 컴퓨터 부품 및 자체 완제품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AS 등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오프라인 매장 역시 크다.

컴퓨존 링크

컴퓨터 잘사는법
이젠 기업! 컴퓨존


용산 전자상가 특징

용산 전자상가에는 다양한 업체들이 모여 있으며, 체험이 가능한 매장도 있다. 보고 산다는 장점이 크다. 이젠 그게 전부다.

컴퓨터 잘사는법
2014년 용산 전자상가 모습


컴퓨터 구매 전문몰은 어떨까?

전문적인 컴퓨터를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커스텀 수냉 및 워크스테이션 등 완성형 제품은 아니지만,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컴퓨터를 완성해 판매하는 전문 업체들이 있다. 

워크 스테이션 및 커스텀 수냉 전문 업체 영재컴퓨터 YJMOD

영재컴퓨터는 커스텀 수냉PC 및 워크스테이션과 같은 고성능 컴퓨터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다.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도 있으며, 전 직원이 각 파트별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영재 컴퓨터 링크 

컴퓨터 잘사는법
영재컴퓨터 작품


컴퓨터 구매 정보는 어디서?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20년 이상 다뤄온 필자에게, 가장 우려되는 현상은 "잘못된 정보가 넘쳐나는 현실"이다. 

데스크탑 컴퓨터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컴퓨존 및 영재컴퓨터 같은 전문몰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그 외 위클리포스트, 상곰전자 와 같은 전문 미디어들의 정보를 참조하는 것도 방법이다.

위클리 포스트 링크

컴퓨터 잘사는법


상곰전자 링크 

컴퓨터 잘사는법
크리에이터 상곰


서울 외 지역은 어디서 살까? 지역 전문몰!

강원도 및 창원, 순천처럼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경우, 지방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지방 조립 컴퓨터 업체 가격도 서울과 크게 차이가 없고, 문제가 발생 시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컴퓨터 잘사는법
순천 컴퓨터마트

가장 큰 이유로, 완성된 컴퓨터를 택배로 받는 것은 추천하지 않기 때문이다. 스스로 조립이 가능해 부품만 구입하거나, 전문업체들의 안전한 배송방법이 없다면 "지역 전문몰"을 추천한다.   

컴퓨터 잘사는법
창원 강스 컴퓨터

순천 컴퓨터 마트 링크 컴퓨터마트 | Facebook


컴퓨터 구입! 안전이 우선이다!

지금까지 데스크탑 컴퓨터 구매와 관련한 내용들의 핵심은 "안전"이다. "완성형"과 달리 "조립형 데스크탑"은 "결재" "배송" "정보" "A/S" 등 모든 부분에서 "안전"해야만 한다.  

지난 20년 필자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할만한 업체 및 정보를 담은 만큼 구매 시 참조 되길 바란다. 

컴퓨터 잘사는법
이 큰 걸 택배로??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