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ROCCAT BURST CORE와 게이밍 마우스 구매 가이드

게이밍 마우스의 출현과 마우스 기능적 요소 

게이밍 마우스라는 카테고리가 생긴 후 부터 마우스는 내구성과 편의성 그리고 정밀성까지 요구하는 시대가 됐다. ROCCAT BURST CORE는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ROCCAT BURST CORE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 기능적 요소

마우스를 살 때 기능적으로 고려할 요소는 DPI(감도), 스캔율, IPS, 폴링률 이다. 


마우스 DPI(감도/Dots per inch)

DPI 혹은 감도는 마우스를 움직일때, 모니터에서 마우스 포인터가 몇 픽셀 움직이는지 수치로 표현한 것이다. 

1inch 8500 DPI ROCCAT BURST CORE

마우스를 잡은 손을 1인치 움직였을때, DPI가 800이면, 800 픽셀을 움직이는 것이다. ROCCAT BURST CORE는 최대 8500DPI다. 

모니터 해상도가 1920 X 1024라고 했을 때, 3인치 를 움직인다면, 모니터 가로 끝에서 끝인 1920 픽셀을 움직이고도, 480픽셀이 남는 것이다. 감도를 낮추면 손의 움직임이 커진다. 


마우스 스캔율

마우스 스캔율은 1초당 마우스의 움직임을 읽어내는 속도다. 즉 높을 수록 더 정교하다. 100FPS라면, 1초에 100번을 읽어낸다. 아주 정밀한 손의 움직임을 원한다면, 스캔율이 높은 마우스를 사면 된다. 

ROCCAT BURST CORE Sensor 300IPS


마우스 IPS(Inch per sec)

IPS는 마우스의 속도를 읽어내는 능력이다. 100IPS라고 한다면 1초에 100인치를 넘는 속도는 감지하지 못하고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이지 않는다. IPS가 높을수록 빠른 손의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다. 


마우스 폴링률

마우스와 PC간 데이터 통신 숫자를 말한다. 100Hz라면, 1초당 PC와 100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다. 폴링률이 낮을 수록 마우스가 PC에 보내는 데이터가 줄어드는만큼 정교한 움직임이 떨어진다. 높을수록 좋다. 

ROCCAT BURST CORE는 무려 1000Hz다.


마우스 외부적 요소

마우스는 기능과 함께 외적인 요소도 중요하다. 그립감, 피트, 무게, 스위치, 버튼, 전용 소프트웨어, 케이블 등이 있다. 

ROCCAT BURST CORE 그립


마우스 그립감

마우스의 모양과 크기를 말한다. 사람마다 손의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실제 마우스를 잡았을 때 느끼는 만족감은 매우 다르다. 이와 함께 마우스 재질 혹은 코팅도 영향을 미친다. 


마우스 피트 

마우스 바닥면 미끄럼을 담당하는 부위다. 피트는 소모품이기때문에, 교체가 가능하면 좋다. 또한 피트 디자인 및 재질에 따라 만족감도 다르다. 

ROCCAT BURST CORE FEET


마우스 무게

초경량 마우스 ROCCAT BURST CORE는 매우 가볍다. 가벼운 만큼 손의 움직임이 더 활발하고 피로감이 적다. 단점은 묵직한 마우스에 비해 정교한 움직임이 떨어질 수 있다. 무게추가 설치 가능한 제품들이 있는 이유다. 


마우스 스위치

마우스 스위치 역시 소모품이다. 교체가 용이할수록 좋고, 클릭감도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 체감해 보는 것이 좋다. 

ROCCAT BURST CORE SWITCH


마우스 버튼

마우스마다 버튼의 위치 및 크기 그리고 숫자가 다르다. 이는 그립감 및 용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야한다.


마우스 케이블

마우스 케이블 역시 중요하다. 무선 제품이 많아지고 있지만 ROCCAT BURST CORE는 유선 제품이고, 아직 유선 제품의 안정성은 포기가 어렵다. 하지만 내구성이 좋아야 한다. 

ROCCAT BURST CORE PVC 케이블


전용 소프트웨어

리뷰에 사용된 ROCCAT BURST CORE는 로켓 마우스 전용 소프트웨어인 Roccat-Swarm 이라는 툴을 제공한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능적 요소인 감도 및 폴링율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ROCCAT BURST CORE SWARM



마우스 제조사 및 수입사

로켓 마우스는 제이웍스라는 대한민국 공식 수입사가 존재한다. 마우스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마우스는 소모품이고, 수명이 존재하는 제품이다. 또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 빠른 소통을 해야한다. 

착한PC 연구소 및 G카페에서 로켓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도 높은 소비자 만족감과 공식 수입사인 제이웍스의 빠른 고객지원이 큰 이유다. 

ROCCAT BURST CORE SPEC



마우스 구매 가이드 핵심 그리고 ROCCAT BURST CORE

마우스를 구매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마우스를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하는 것이다. 외 적인 그립감 및 클릭감과 무게는 전용 소프트웨어로는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ROCCAT BURST CORE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는 매우 가벼웠다. 그리고 타이탄 옵티컬 스위치는 독특한 클릭감을 줬다. 마우스 선택 요소 중 내구성은 아직 모른다. 

하지만 제이웍스가 유통하고, 로켓이라는 신뢰성 있는 회사라는 점 만으로도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만하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