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번지대가 뭐야? 인기 마우스 번지대 4종 리뷰

프로게이밍 장비의 시대!

PC게임은 많은 사람들의 삶에 녹아있다. 특히 E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게이밍 장비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마우스 번지대주요 게이밍 장비 중 하나다. 

벤큐 건박스


마우스 번지대가 뭐야?

마우스 번지대는 유선 마우스 케이블을 고정 시키는 장치다.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마우스 케이블이 모니터 스탠드 혹은 늘어짐으로 인해 저항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장비다.

모니터 스탠드와 마우스 케이블 간섭


마우스 번지대 구성

마우스 번지대는 일반적으로 두 곳으로 구분된다. 케이블 고정대, 하단 받침이다. 케이블 고정대는 고무재질과 스틸재질로 구분되며, 하단 받침은 무게 중심이 중요하다. 

케이블 고정대

하단 받침

받침대 바닥


마우스 번지대 유형

마우스 번지대는 기본에 충실한 순수한 마우스 번지 외에, USB 허브 역할 등을 수행하는 기능성 마우스 번지대도 있다. 대부분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한다.  

USB 허브가 내장된 샤쿤 마우스 번지대


마우스 번지대 구매 요령

마우스 번지대는 반드시 체험해보는 것이 좋다. 마우스 번지대의 구조 및 게이머의 마우스 스윙 범위에 따라 무게 중심 등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우스 스윙(활동) 범위를 알아야 한다.


G카페 마우스 번지대 4종

원주 G카페에서 운영 중인 마우스 번지대는 총 4종이다. ROCCAT APURI RAW 마우스 번지, BenQ ZOWIE CAMADE2, 로지텍 번들 번지대, 샤쿤 번지대 등이 있다. 

각 마우스 번지대를 사용 중인 G카페 손님들은 특정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컸다. 즉 자신이 사용해본 후 마음에 드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4종 모두 사용되고 있다. 

가장 흔한 방식 로지텍 번들 번지대

유연성! ROCCAT APURI RAW 마우스 번지대

높낮이 조절 기능! BenQ ZOWIE CAMADE2

USB 허브! 샤쿤 마우스 번지대


마우스 번지대 핵심 "저항성"

마우스 번지대는 게이머의 팔 스윙에 강한 저항을 보여선 안된다. 즉 제품 구조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 선 길이 조정할 줄 알아야 한다.

로켓 아이모 유무선 마우스


마우스 번지대 설치 주의할 점

마우스 케이블을 마우스 번지대에 고정했다면, 번지대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번지대를 움직이지 않게 고정할 경우 마우스 케이블이 단선 될 수도 있다. 

마우스 번지대는 적당한 무게와 저항성을 갖춘 바닥면만 있으면 된다. 지나치게 무겁거나 고정되어버리면 마우스와 마우스 케이블 연결부에 좋지 않다. 

벤큐 조위 게이밍 번지대와 마우스


마우스 번지대 추천? 은 없다

G카페에서 사용 중인 마우스 번지대 4종은 각 각의 장단점이 있고, 모든 제품이 각 각 선호하는 게이머들이 있다. 다만 자신이 사용 중인 마우스 케이블의 "굵기"는 알아야 한다. 

마우스 케이블은 "다양한 재질과 굵기"를 가지고 있는데, 제품에 따라 삽입이 안될 수도 있다. 특히 플라스틱 사출 방식이 그렇다. 고무로 된 제품들은 케이블 굵기에 큰 영향이 없다. 

다양한 마우스 케이블


마우스 번지대 해방

마우스 번지대는 결국 마우스 케이블이 주변 장애물들과의 저항을 일으키는 것이 문제다. 해결책으로 무선 마우스나, 모니터 암을 사용한다면 "저항성"이 크게 줄어든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