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원격 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Teamviewer 다운로드와 사용법

집에서 연락이 왔다. 컴퓨터 원격 수업

원격 수업 중인 아이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한 모양이다. 가볼 수는 없고, 어떻게 해야 할까? 그렇다고 컴퓨터 수리 업체를 부르기도 애매하다. 그럴 땐! PC 원격제어!

프로게이머 수업 중인 아이


컴퓨터 원격 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팀뷰어는 원격(인터넷)으로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른 기능들도 있지만, 여기선 원격 제어만 다루기로 한다. 그래야 복잡하지 않다. 

팀뷰어 개요


팀뷰어 다운로드 방법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상업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팀뷰어 개인용 무료설치


팀뷰어 설치 방법

팀뷰어는 제어할 사람과, 제어할 컴퓨터 양 쪽 모두 설치해야 한다. 그리고 제어 받을 사람의 ID와 비밀번호를 제어할 사람의 팀뷰어에서 입력해 접속한다. 

팀뷰어 실행 방법


팀뷰어 실행 모습

팀뷰어 원격제어가 실행되면, 제어 중인 PC나 스마트폰에 창 형태로 상대방의 제어 중인 PC의 바탕화면이 나온다. 그리고 일반 컴퓨터 사용하듯 하면 된다. 

제어판 상단 메뉴를 통해 제어와 관련한 활동도 가능하며, 재부팅이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재접속도 가능하기 때문에, 제어를 받는 사람이 자리에 없어도 된다. 

제어 중인 팀뷰어 실행 창


팀뷰어 보이스피싱

팀뷰어는 제어 중인 PC의 모든 권한을 통제 및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팀뷰어를 통한 보이스피싱 범죄도 발생하고 있다. 하단 카톡은 실제 상황이다. 

팀뷰어 보이스피싱

즉! 팀뷰어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팀뷰어 ID와 비밀번호는 노출 시키지 않아야 한다. 컴퓨터 파일 등 모든 것이 범죄 대상이 될 수 있다. 


팀뷰어 모바일

팀뷰어는 반드시 PC to PC가 아닌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컴퓨터가 없이도 요청된 PC를 똑같이 제어가 가능하다. 

아이폰 앱스토어 팀뷰어

아이폰에서 실행 중인 팀뷰어 화면


팀뷰어 설치 에러?

팀뷰어는 원격제어 말고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다룬 원격제어는 무료 버전으로 충분하다. 팀뷰어 설치 중에 에러가 뜬다면, 삭제 후 재 설치해야 한다. 

컴퓨터가 어려울 땐? 명장 풍류!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