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오디세이 번들 헤드셋! JBL QUANTUM300 리뷰

JBL은 어떤 회사일까?

JBL고급 오디오 장비를 만드는 미국 회사입니다. 현재는 삼성전자가 인수한 Harman International Industries 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JBL QUANTUM300 BOX

JBL QUANTUM300 퀀텀 서라운드

JBL QUANTUM300 A/S 안내 및 제조 일자

JBL QUANTUM300 마이크 및 기타 설명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이벤트! JBL 번들!

삼성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 오디세이 시리즈는 JBL 헤드셋 번들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모니터가 필요한 게이머들은 번들 헤드셋을 팔아 모니터 가격을 세이브 중입니다.

재고 소진용 이벤트??

중고 장터에 넘쳐나는 JBL 헤드셋 시리즈 중 JBL QUANTUM300 (이하 : 퀀텀 300) 모델을 입수해 리뷰해 봅니다. 고급 오디오 장비 JBL의 헤드셋 입니다. 


JBL QUANTUM300 언박싱

박스 외관만 보면, 충분히 고급 제품다운 디자인 및 제품 특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스를 개봉하면 고급? 제품인가 싶은 단촐한 구성입니다. 헤드셋 + USB 전환 + 설명서

JBL QUANTUM300 박스 내부


JBL QUANTUM300 외형 및 구조

헤드셋은 슬라이드 방식 혹은 와이어 방식의 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JBL QUANTUM300은 슬라이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머리가 큰 필자에게 사이즈는 충분했습니다. 

JBL QUANTUM300 밴드

JBL QUANTUM300 슬라이딩 밴드

와이어 타입 밴드

하지만 삼성 홈페이지 가격 "11만원" 이라는 가격은 외형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필자가 접해본 가장 싸구려 헤드셋 수준의 가공이며, 내구성 역시 최악의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무려 11만원짜리 헤드셋이다!

특히 헤드셋 케이블 연결부와 케이블은 PC방에서는 전혀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이며, 개인 사용자 역시 헤드셋 케이블이 의자 손잡이 등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100% 부러진다!

얼마나 버틸까?

너무나 부실한 케이블

마이크는 유선성이 전혀 없으며, 플립업 방식이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마이크는 꺼지게 됩니다. 플립업 방식들은 그동안의 경험상 고장이 많습니다.

JBL QUANTUM300 마이크와 볼륨

JBL QUANTUM300 볼륨

JBL QUANTUM300 이어캡

JBL QUANTUM300 USB 단자 연결

JBL QUANTUM300 USB


JBL QUANTUM300 PC 설치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JBL QUANTUM300을 PC USB 포트에 연결하면 특별한 소프트웨어 없이 바로 인식이 됩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7.1채널 등)를 설치해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JBL QUANTUM300 자동인식

JBL QUANTUM300 윈도우10 자동인식


JBL QUANTUM300 소리는 어떨까?

사실 소리를 글로 표현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외형과는 달리 현재 사용 중인 타사 고급 헤드셋 보다도 더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소리입니다. 소리 차폐도 나쁘지 않습니다. 

JBL QUANTUM300 착샷


JBL QUANTUM300 중고 구매 가치 있나?

필자가 구매한 JBL QUANTUM300은 사용하지 않은 제품임에도 4만원에 구매했습니다. 홈페이지 11만원은 삼성이 모니터 판매를 위해 연막친 가격으로 보입니다.

JBL QUANTUM300 당근마켓 매물

헤드셋에서 느껴지는 소리는 JBL 답습니다. 하지만 외형과 내구성 등은 1만원짜리 중국산 헤드셋 수준입니다. 아마도 정상적인 상태로 1년은 넘기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JBL QUANTUM300 상태를 정확히 알지 못한 필자에게 4만원은 지금 매우 아깝습니다. 헤드셋은 내구성이 매우 중요하지만 JBL QUANTUM300은 1회용 같은 제품입니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