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9 로스트아크를 위한 게임 PC를 만들자!

 

로스트아크 게임PC는 이걸로 종결! - 로스트아크 전용 PC 세팅

 

전준호 기자

 

 건축가 오토 바그너는 예술의 유일한 지배자가 필요라고 했다. G34WQC 와이드 모니터와 함께 풍요로운 로생을 즐기던 기자는 최근 공간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책상이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24인치 모니터를 34인치 와이드 모니터로 교체하다 보니 본체를 놓을 곳이 마땅치 않던 것. 키보드의 공간을 희생시키거나, G카페 다른 좌석의 공간을 침범해야만 했다.

 

책상 사이즈는 유한하다!

 다행히도 앞 좌석은 준비 중인 공석이었기에 그 영역을 일부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럼 됐지. 뭐가 문제냐고?" 맞은편 양옆 좌석의 이용자들이 실수로 내 본체의 전원을 내렸다. 전원 차단으로 게임의 폭력성을 시험하는 개꿀잼 몰카와 같은 상황이 이틀 사이 다섯 번. 남의 공간을 욕심 낸 대가가 이렇게도 무거운 건가. 이래서 다들 내 집 마련, 내 집 마련 하나 보다.


게임의 폭력성을 시험하기 위해 PC 전원을 차단하는 실험


 더는 모험 섬이나 레이드 중간에 PC 전원이 내려가는 일을 두고 볼 수 없었다. 더 이상의 참사를 막기 위해 새로운 본체 세팅을 계획했다. 컴팩트한 크기의 본체를 바탕으로, 기왕 하는 김에 오로지 로스트아크만을 위한 CPU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여 로스트아크 종결급 게임 PC를 만들게 된 것이다.

 


 

GameQ의 선택! 로스트아크 전용 PC 세부 스펙!

 

CPU : AMD 라이젠5-4세대 5600X (버미어) (멀티팩(정품)

- CPU는 현재 가장 인기 높은 게임은 라이젠!,5600X를 선택했다.


PC 게임 CPU를 평정해버린 5600X

 

RAM : 써멀테이크 DDR4-3600 CL18 TOUGHRAM RGB 화이트 패키지 (16GB(8Gx2))

- PC 3600의 높은 속도의 16GB RAM으로 쾌적한 플레이는 기본, 써멀테이크만의 LED 감성까지 챙겼다.


써멀테이크 PC3600 RGB램

 

메인보드 : GIGABYTE B550I AORUS PRO AX 제이씨현

- 안정성이 중요한 ITX 메인보드. 고심 끝에 무선 와이파이 기능과 어로스만의 깔끔한 디자인을 위해 선택했다.


AORUS PRO AX B550I 제이씨현 무선랜까지!
 


파워 :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700W Standard

- RAM과 케이스와의 조화를 생각해 써멀테이크 파워를 사용했다. 가성비 또한 훌륭하다.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700W Standard

 

그래픽카드 : GIGABYTE AORUS 라데온 RX 6800 Master D6 16GB 제이씨현

- 라라랜드(라이젠+라데온) 조합의 핵심. 로스트아크및 RPG에서 풍부한 색감을 만끽위해 선택한 그래픽카드.


GIGABYTE AORUS 라데온 RX 6800 Master D6 16GB 제이씨현

 

케이스 : 써멀테이크 Tower 100

-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 가능한 미니 ITX 크기의 케이스를 활용했다. 믿고 쓰는 써멀테이크의 마감과 디자인.


써멀테이크 Tower 100


 

부팅 SSD :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아스크텍 (500GB)

- PCie 4.0에 달하는 빠른 로딩 속도를 위해 선택했다.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아스크텍 (500GB)


설정과 테스트 


로스트아크 테스트 중인 기자(이쁜 NPC 관찰 중)

 GameQ는 라이젠 CPU와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이른바 라라랜드조합의 최고 성능을 위해 수많은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다. 다양한 라데온 소프트웨어 설정과 기가바이트 G34WQC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실험한 결과, 최적의 로스트아크 게임 세팅은 다음과 같다.

 

라데온 설정(캡처)

 라데온 소프트웨어그래픽에서는 지연 방지Enhanced Sync만을 활성화하고, ‘디스플레이탭은 기본 설정값을 유지하되 ‘AMD Freesync’ 기능은 해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가바이트 21:9 모니터 설정(캡처)

 

 라데온 설정을 마쳤다면 기가바이트 G34WQC 모니터에서 ‘Setting’-‘Picture’-‘RTS/RPG’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취향에 따라 밝기블루라이트 제한등을 조정해도 좋다. 로스트아크 게임설정은 최대로했다.


로스트아크 설정

로스트아크 설정
 

 결과는 대만족! Tower 100 케이스를 활용함으로써 와이드 모니터로 좁아진 책상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로스트아크 플레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결 선명한 화면과 함께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드럽게 나타났고 초고해상도 화면을 출력하면서도 프레임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안경을 잃어버렸다가 한참 뒤에 찾아서 썼을 때 마주하는 그 맑은 세상처럼, 나의 로스트아크도 한 단계 더 맑아졌다.


카오스 게이트 30인 레이드

가디언 토벌 4인 레이드


나만의 로스트아크 게임PC를 만들자! 

 성능과는 별개로 써멀테이크만의 감성도 돋보인다. 무채색의 삭막한 본체들 사이에서 민트색 Tower 100 케이스는 마치 사막 한가운데서 꽃을 피워낸 한 그루의 바오밥나무였다. 케이스 외부의 말랑말랑한 색감과 함께, ·측면 유리로 비치는 써멀테이크 파워와 어로스 메인보드의 자태 또한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다.

 

책상 사이즈 105cm

책상 사이즈 105cm

 지금까지 기가바이트의 와이드모니터와 써멀테이크 본체 케이스를 활용한 로스트아크 맞춤형 게임 PC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다. 곧 다음기사로 찾아올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로스트아크 21:9 플레이 영상을 감상하자.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