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 느낌표 해결하기!

풍류 주필

인텔CPU를 사용한 컴퓨터는 약 세가지 드라이버를 필수 혹은 선택해서 설치해야한다. 

1. 인텔 칩셋 소프트웨어 (PC가 하드웨어와 통신할 수 있게함)
2. 인텔관리엔진 IME (시스템 보조 컨트롤러라 이해하면 됨)
3.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

사실 세번째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는 아마 많은 분들에게 "느낌표"로 익숙할것이다. 해결 방법으로는 칩셋소프트웨어나, 관리엔진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해결이된다.

은근히 설치할께 많은 인텔 CPU


하지만! 
위와 같은 두 가지 드라이버를 설치함에도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가 느낌표가 떠있는 경우가 있는데, 단순하게 라이젠 칩셋 드라이버만 설치하는 AMD와 달리 상황에따라 다양한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한다. 

SM버스 컨트롤러 느낌표

PCI 단순 통신 컨트롤러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 느낌표!



직렬 IO드라이버 (intel serial IO)

필자 역시 펜티엄시대부터 현재 12세대까지 수 많은 인텔CPU를 다뤄왔지만, 직렬 IO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경우는 거의없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두 가지 경우 외에도 느낌표가 떠 있다면 설치해주면 된다. 

제조사 홈페이지 직렬 IO드라이버

제품마다 홈페이지에 꼭 필요한 드라이버를 올려놓기는 하지만, 제품 자체에 표기되는 경우는 없다. 그렇다보니, 일반적으로 설치해온 경우 직렬IO까지 인지하는 경우가 드물다.

직렬IO 드라이버 설치 후 재부팅

다운로드된 실행파일을 설치하면 장치관리자에서 느낌표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위와같이 PCI 데이터 인식 및 신호 처리 컨트롤러 에 느낌표가 떠있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서 칩셋 소프트웨어, IME드라이버, 그리고 또 다른 시스템 관련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해서 설치해주면 된다.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