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해결방법

[풍류 주필]

서든어택 플레이 도중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한다.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PC는 아무런 이유가 없이 발생을하는데, 필자의 경험 상 윈도우 7 및 KT를 회선을 사용하는 PC에서 발생빈도가 높다. 

서든어택은 오만가지 문제가 많다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다 원인은?

그동안 해결해 왔던 방법을 보면 서버와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은 크게 3가지가 원인으로 파악이된다. 

1. KT 자체 회선 제한
2. 인터넷 IP임대 갱신 설정 
3. 네트워크 속도 오류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KT 자체 회선 제한 문제

KT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청 회선 당 와이파이 연결 및 PC 연결 숫자를 제한하고 있다. 즉 일정 숫자의 기기가 넘어가면, 앞서 연결된 기기가 연결이 끊고 새로 연결된 장치에 연결을 허용한다. 

KT 인터넷 추가단말 서비스 정책


KT 회선 제한 해결 방법은?

1. KT 자체 공유기를 사설 공유기로 바꾼다 (추천하지 않음)
2. KT 추가 단말 신청 (두 대 오천원 정도)

KT 공유기는 최악이다!



인터넷 IP임대 갱신 설정 하기

PC에 설치된 운영체제 윈도우10 혹은 윈도우7은 인터넷 단말기에 주기적으로 할당된 IP에 대해 임대를 요구한다. 이를 통해 통신사는 해당 IP를 지속적으로 요청 중인 PC 혹은 장치 제공해 인터넷이 끊어지지 않도록 한다. 

네티워크 임대시간 연장

그러나! 어떤 문제로 인해 지속적인 요청이 없는 경우 인터넷 단말기는 해당 IP를 다른 곳으로 보내 순간 인터넷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게임 중 서버 연결이 끊어질 수 있다. 


IP임대 갱신 설정 방법 

윈도우10 혹은 윈도우7 검색창에서 "regedit"을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그리고 하단 주소를 찾아간다. 

regedit 입력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

그리고, 보이는 여러폴더 중 "DhcpConnForceBroadcastFlag" 항목이 존재하는 폴더를 클릭하고, 그 값을 "0"에서 "1"로 바꿔준다.

일반적으로 1시간 간격으로 요청하던 임대 요청이 30분 간격으로 줄어들면서, 인터넷 단말기가 서버와의 연결을 지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게 된다. 

레지스트리값 변경



네트워크 속도 호환 문제

2.5GHz 및 100mbps 등 인터넷을 제공받는 장치의 속도는 다양하다. PC를 예로들면, 1기가 랜카드, 100메가 랜카드 등이 있는데, 이러한 속도는 운영체제가 자동으로 판단해 연결을 하게 된다. 

호환 오류가 심한 인텔 내장랜 보드에 장착한 리얼텍 랜카드


네트워크 속도 호환 문제 해결하기

그런데! 인터넷 네트워크 장치와 사용 중인 인터넷의 연결 호환 문제로 네트워크 연결이 자동으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경우 사용 중인 인터넷에 최적화된 연결로 윈도우에서 설정을 해주면 된다.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 랜카드 더블클릭 - 고급 - 속성 - 속도 및 이중 선택

네트워크 속도 변경



그 외 서든어택 팅김 프로그램 종료 해결 방법은?

이것과는 별개로 서든어택이 오류와 함께 팅기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럴때는 윈도우가 제공하는 "이벤트뷰어"를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 문제로 서든어택 종료

하단 예제는 "이벤트 뷰어"를 통해 원인으로 추정되는 문제"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을 제거한 후 해결한 사례이다. 

이벤트 뷰어 오류메시지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제거

서든어택이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곤 한다. 특히 "서든어택 팅김" 문제는 필자의 경험상 너무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씩 해보는 수 밖에 없다.

앞서 포스팅한 인터넷 문제 확인을 통해서도 문제가 없다면, PC설정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원상복구나 게임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