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무선 인터넷은 어떨까? 무선랜 로아 던전 후기

 (전준호 기자)

게임과 무선 인터넷 혹은 무선 게이밍 장비는 상극이라 생각해왔다. 많은 FPS를 해오며 느낀 것 중 하나는, 결국 제일 중요하다는 것은 이란 것이다. 작은 핑 차이때문에 적이 나를 한참 먼저 발견할 수도, 내가 입력한 동작이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다. 게임에서 핑은 말 그대로 삶과 죽음을 가르는 힘을 가지고 있다. 

터틀비치 무선 700 헤드셋

 인터넷 환경은 FPS에서만 중요한 요소가 아니다. 로스트아크 같은 RPG에서도 핑은 결정적인 요소다.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유저 간의 경쟁 퀘스트에서 우위를 점하기 힘들뿐더러, 레이드에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 데에도 지장이 생기게 된다

특히 로스트아크의 군단장 레이드에서는 한번 사망하면 부활할 수 없기에 인터넷 환경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다. G카페에서 무선 인터넷으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진행한 이유다.

로스트아크 무선랜 플레이 영상

무선랜으로 로스트아크를 하다! 

 테스트는 게이밍 전용 무선 공유기 NETGEAR XR500과 무선랜을 지원하는 메인보드 B550i AORUS PRO AX 를 사용하여 진행했다(무선 공유기에 대한 정보는 GameQ의 관련 기사(대결!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500 vs KT 5G 무선 공유기) 에서 찾아볼 수 있다).

넷기어 무선 게이밍 공유기 XR 500

B550i AORUS PRO AX 자석식 무선 안테나

AORUS B550i 무선 랜

결과는 성공적! 

13시간에 걸쳐 진행한 로스트아크 테스트에서 화면이 끊기거나 에임이 스킵되는 등 인터넷 연결이 불안하다고 볼 수 있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테스트 내내 가디언 토벌이나 카오스 던전과 같은 일일 컨텐츠는 물론, 30명의 유저가 동시 입장하는 카오스 게이트 등에서도 유선 인터넷과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털끝이라도 스치면 죽는 톱니바퀴도 여유 있게 지나갔다.

테스트 전 가장 우려했던 군단장 레이드 또한 문제없이 진행했다. 특정 구역이나 장애물을 피하지 못하면 즉사하는 패턴을 가진 마수군단장 발탄’ 2관문,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3관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모두에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났다.

유선 인터넷 환경과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무선 인터넷으로 게임을 하다!

 나는 무선 기기를 좋아한다. 무선 이어폰과 무선 키보드, 그리고 무선 마우스까지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씨스타는 있다 없으니까 웃을 수가 없다던데, IT 기기는 말이 다르다. ‘이 있다 없으니까 아주 쾌적하다. 같은 성능이라면 역시 깔끔한 편이 좋지 않겠는가? 

스틸시리즈 Prime Wireless

무선 인터넷 환경 역시 로스트아크, 혹은 당신이 사랑하는 게임을 하는 데에 있어 충분히 유의미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