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콘텐츠 서버에 연결 할 수 없음 해결 다운로드 서버 연결 변경 하기

스팀 "Steam" 은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만들어진 게임 플랫폼입니다. 스팀은 각 나라의 게이머들이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서버를 제공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는 서울과 부산 서버가 있으며, 스팀 플랫폼은 자동으로 가장 최적화된 위치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스팀 왜 다운로드가 안돼?



스팀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에러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콘텐츠 서버에 연결 할 수 없음" 과 같은 에러가 뜨면서 게임 다운로드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다운로드가 실행이 되더라도 속도가 너무 느린 현상도 포함됩니다.

콘텐츠 서버에 연결 불가???



인터넷 연결 없음 에러

콘텐츠 서버와 연결 할 수 없음과 함께 가장 많은 스팀 서버 에러는 "인터넷 연결 없음" 에러입니다. 다른 인터넷 관련 모든 동작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스팀만 인터넷 연결이 없다고 하면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없다고?



스팀 서버 다운로드 문제 해결 

스팀 다운로드에 문제(연결이 끊기거나 너무 느린경우)가 발생하면, 다운로드를 받는 "저장장치"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다면 스팀 서버 캐쉬를 삭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캐쉬 지우기는 큰 의미가 없다!



스팀 다운로드 서버 변경

스팀 다운로드에 문제가 발생하면, 다운로드 서버를 변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G카페를 기준으로 테스트 해왔던 사례를 보면, 결국 이러한 서버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저 대한민국 서버를 일본 도쿄나 가까운 지역으로 변경해 주는 것이 그마나 해결 방법입니다.

일본 서버는 다운로드가 잘 된다.

부산 서버도 다운로드 안된다.



스팀 배틀그라운드 서버 문제와 해결방법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 대다수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G카페에서 발생한 다운로드 문제 사례를 본다면, 대다수 배틀그라운드와 관계된 문제입니다. 스팀 배틀그라운드는 서버가 줄어든 것인지 확실히 다운로드 속도가 많이 나빠진 게임입니다. 서버를 변경해도 큰 의미가 없고, 그저 기다리다보면 다운로드 속도가 올라갑니다. 

스팀 콘텐츠 서버 연결 문제, 인터넷 연결 없음과 관련된 증상은 하단 영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해외 서버로 다운로드 서버를 변경하는 것이 그나마 해결 방법입니다.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