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처럼 하얀 본체 만들기! 다크플래쉬 ARGB 호환

조립컴퓨터의 가장 큰 매력은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언젠가 부터 하얀색 컴퓨터 본체를 만드는 분들이 많아졌다. G카페 기준 가장 인기 있는 컴퓨터 브랜드 다크플래쉬 제품으로 하얀색 본체를 만들어 보자!

다크플래쉬 DLM 시리즈 화이트



하얀색 본체의 시작! 하얀 케이스 다크플래쉬 DLM

컴퓨터 케이스 및 주변기기 전문회사 다크플래쉬는 출시되는 제품 시리즈 별로 눈처럼 하얀 흰색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시리즈 DLM 역시 그렇다. 

DLM 시리즈 흰색 케이스는 내구성 및 구조와 색상까지 눈처럼 하얀 컴퓨터 본체를 꾸미는데 딱이다. 그리고 가격? 역시 착하다. 

다크플래쉬 DLM 시리즈와 수냉 쿨러



흰색 케이스라 해도 ARGB!

컴퓨터를 하얗게 꾸민다고 해도, ARGB를 통해 화려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다크플래쉬 제품은 다양한 RGB를 제공하며, ARGB 효과(미스틱,퓨전 2.0,AURA)까지 활용할 수 있다. 물론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관련 부품을 같이 구매해야만 동작이 가능하다. 

다크플래쉬 ARGB 효과를 위한 구성품

ARGB 효과를 위한 허브

ARGB를 위한 다크플래쉬 공식 답변

ARGB와 RGB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RGB는 단순히 광원 효과를 자체적으로 동작 시킬뿐이고, ARGB 제품들은 메인보드와 같은 제조사 별 특정 LED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하면 된다. 아우라 싱크를 사용하려면 ARGB를 선택해야 한다.

다크플래쉬 DLM 화이트 RGB 효과



하얀색 컴퓨터 부품 무엇이 있을까?

우리가 하얀색 본체를 구성한다고 하면, 관련된 부품들을 구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눈에 띄는 부품들만 나열하면 아래와 사진과 같이 구성이 가능하다. 다만 메인보드는 완전한 하얀색 시리즈가 MSi와 기가바이트 일부 제품만 있다.

화이트 색상 기준 부품 구성

화이트 색상 기가바이트 비전 시리즈 VGA

모니터 역시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 델에서 나온 에일리언웨어 시리즈 중에 하얀색 제품이 있고, 가격과 성능 모두 만족스럽다. 

에일리언웨어 화이트 모니터

파워서플라이는 하얀색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눈에 띄는 곳은 결국 후면 배기구와 내부 케이블이다. 시소닉 제품은 하얀 본체에 검은색 케이블 이기에, 필요에 따라 하얀색 슬리빙 케이블을 사용하면 된다. 

갤럭시 화이트 색상 3080Ti 그래픽카드

슈퍼플라워 화이트 색상 파워

화이트 색상 파워서플라이 슬리빙 케이블



하얀색 본체 단점은 없을까?

하얀색 본체는 내부보다 외부에서 주로 문제가 발생한다. 본체 위에 튀는 다양한 요속들에 쉽게 오염이되며, 햇볕에 노출되면 흰색이 갈변하는 경우가 많다. 처음에는 하얗지만, 점차 아이보리틱 해진다. 

맥스엘리트 "업히어" CPU 쿨러

내부적으로는 아무래도 먼지가 쌓이다보면, 어두운 계열 부품들에 비해서, 먼지가 쉽게 눈에 띈다. 그리고 제품 선택의 폭이 넓지가 않고 가격 역시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같은 성능이지만 좀 더 비싸게 본체를 구성하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 그렇다고 성능이 더?

ARGB 딜레마 역시 단점이 될 수 있다. 하얗게 구성한 본체에서 LED 불 빛이 번쩍 번쩍 할 때마다, 하얀 본체는 전혀 하얗지가 않다. 결국 화이트를 원한다면 LED 빛 까지 고민 해야 한다. 



하얀색 본체 총 정리!

하얀색 본체는 결국 취향 문제다. 성능적으로 장점이 있는 것도 아니고, 가격 역시 상대적으로 비싸며 선택의 폭도 좁다. 또한 관리적인 면에서도 오염이 잘된다. 그러나 눈처럼 하얀색 본체를 맞추고 싶다면, 방법이 없는 것도 아니다. 

다크플래쉬에서 새롭게 출시된 DK1000

과거와는 달리 메인보드까지 하얀색으로 출시가 되고 있으며, 눈에 띄는 거의 모든 부품은 하얀색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다크플래쉬가 새롭게 출시한 DK1000 화이트 제품은 색상과 디자인 모두 화이트 PC 본체를 꾸미고자 하는 분들께 맞춤인 제품이 아닐까 싶다. 

MSi 화이트 메인보드

직접 제품을 체험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원주시 PC 게이머들의 성지 G카페로 방문하시면 직접 설치된 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다.



눈처럼 하얀? 그리고 정통 체리키보드

눈처럼 하얀 본체를 준비했다면? 이에 맞는 멋진 키보드도 필요하다. 키보드 하면 명품 체리사가 만들고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체리키보드 CHERRY MX BOARD 3.0S White 는 가장 완벽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

CHERRY MX BOARD 3.0S 후면

CHERRY MX BOARD 3.0S White




2 댓글

  1. 선생님 아직도 블로그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읽으시면 꼭 답변 주십시오. 흰색 본체 모니터 맞추려고 몇시간 내내 검색하다가 딱 제 스타일인 본체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맞추면 가격이 얼마부터 나올까요? 선생님한테 가서 맞춰야 되려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게임큐 담당자입니다. 말씀하신 제품으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제 메일 deniswing@gmail.com으로 선생님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