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인식이 안되요!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 방법! 관리도구!

"SSD 인식이 안되요!" 컴퓨터를 새로 구입했거나 저장장치를 업그레이드 한 경우 많이 발생한다. 혹은 사용 중에 인식이 안되는 현상도 발생한다. 

왜 SSD가 인식이 되지 않을까? SSD 불량 증상은 무엇일까? 저장 장치 불량 증상은 무엇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SSD 및 저장장치 불량 증상 사례
SSD 및 저장장치를 구매 후 설치, 혹은 업그레이드 이후 불량 증세는 다음과 같다.
1. 바이오스 및 윈도우 인식 하지만 사용 불가
2. 바이오스 및 윈도우 인식 불가

SSD 불량 증세를 알아보자!



SSD 파티션 설정 및 드라이브 명 지정 관리도구!

새롭게 설치한 SSD와 저장장치에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를 설치한다면, 윈도우 부팅 디스크로 파티션을 설정하면 된다. 하지만 새롭게 추가 드라이브를 설치한 것이라면 윈도우 관리도구를 통해 파티션 설정 및 드라이브 명을 지정하면 된다. 

관리도구 실행하기

관리도구 - 디스크 관리





컴퓨터를 새로 구입했다! 바이오스에 SSD가 없다?

새로 구입한 컴퓨터에 저장장치를 정상적으로 설치했다면, 바이오스에서 인식돼야 한다. 하드디스크 및 SSD 등 모든 저장장치는 바이오스에서 인식이 돼야 한다. 

그러나 바이오스에서 인식되지 않는 SSD 및 저장장치는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일단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알아봐야 한다. 

저장장치가 안보인다!



바이오스와 윈도우에선 인식 그러나 사용 불가

윈도우와 바이오스에서 정상적으로 인식된 SSD나 저장장치는 파티션 설정 및 포맷 그리고 드라이브 명을 지정해줘야 한다. 

"내컴퓨터"에서 드라이브가 보이지 않는다면, 관리도구를 실행해 정상적인 인식이 되었는지, 그리고 파티션 설정과 함께 드라이브 명 지정과 포맷을 실행하자.

관리도구를 통한 드라이브 명 바꾸기

SSD가 인식되나 사용 불가 현상

하지만 SSD 및 저장장치에 문제가 있다면 인식은 되지만 파티션 설정도 포맷도 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제조사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점검을 받아야 한다. 무조건 그렇다.

파티션 문제로 설치가 안되는 현상



SSD와 저장장치 불량 증상은 단순

SSD와 저장장치 불량 증상은 단순하다. 정상적인 조립이라는 가정하에, 인식이 되는지 아닌지, 그리고 사용이 되는지만 확인하면 된다. 그렇지 않다면 센터를 통해서 점검 받는 수밖에 없다. 

SATA 방식은 데이터선과 전원선 연결을 확인하자!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