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 어지러움? 철분 부족 증상과 철분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자!

게이머들에겐 식사 시간도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PC방 혹은 게이머들의 음식은 인스턴트 그 중에서도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양 불균형 식단으로 인한 철분 부족 증상을 호소하는 게이머들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게이머 건강을 위한 철분은 무엇인지? 철분이 많은 음식과 올바른 섭취 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철분이 부족한 게이머 증상 

게임 중 화장실 등 갑자기 일어나면 순간 어지러우신 적 있나요?

게임을 중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 두통을 느끼시나요?

게임을 오래 하지 않았는데 금방 피로하다고 느끼시나요??

그 외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잘 빠지는 느낌이 들거나, 얼굴이 창백해 보이는 것 혹은 걷는 것 만으로도 쉽게 숨이 차는 이런 증상들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 바로 철분이 부족해서! 라고 하네요. 


철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들

빈혈 

두통 

피로

얼굴이 창백해진다. 

머리카락이 잘? 빠진다. 

숨이 쉽게 찬다. 



철분이란?

적혈구 속 산소를 폐에서 조직으로 운반하는데 필요한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이며,

신체성장, 신경발달, 세포 기능 및 일부 호르몬 합성에도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내 피가 빨간 이유는?



철분이 많은 음식

철분 역시 건강 보조제보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 등이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다양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철분이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노른자,깻잎,굴,해조류,견과류,소 간,돼지고기,멸치,조개,진한 녹색 채소 



철분 하루 권장 섭취량 

철분은 나이에 따라 하루 권장 섭취량이 다르다고 하니 나이에 맞는 섭취량을 알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유아와 어린이 

6개월 이하 : 027mg, 7~12개월 : 11mg, 1~3세 : 7mg, 4~8세 : 10mg


@남자 

9~13세 :8mg, 14~18세 :11mg, 19세 이상 : 8mg


@여자 

9~13세 : 8mg, 14~18tp : 15mg, 19~50세 : 18mg, 51세 이상 : 8mg

개인의 상황에 따라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나이마다, 성별마다 철분 섭취량은 다르다!



철분 흡수율을 높이는 섭취 방법

철분 섭취 시 비타민 C와 함께 드시는 것이 위에서 흡수율을 높일 수 있고, 단백질 역시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섭취 방법입니다.



철분 섭취 시 피해 할 음식은? 

탄산음료, 식이섬유, 홍차, 녹차, 수정과, 곶감의 탄닌은 철 흡수를 저해하니 따로 섭취하시는 걸 권합니다. 

철분 업/다운


철분 과다 부작용

음식으로 섭취 되는 철분으로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보조제나 의약품에서 철 20mg을 초과하여 섭취하면 소화 불량,구토,구역,복통,변비 등이 생길 수 있고, 그보다 과하게 섭취 할 경우는 혼수상태, 장기이상, 사망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분들은 의사와 상의 후 보조제를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저의 경우 철분을 과도하게 섭취해버린 바람에 변비로 엄청 고생을 해서 중간에 섭취량을 줄였고, 변비에 좋다는 다시마 환 등으로 도움을 받았답니다. 

철분이 넘친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철분 가득한 건강한 게이밍!!

여기까지 철분이 많은 음식과 섭취방법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철분 부족한 증상이 의심 된다면 헌혈 및 피 검사 등으로 간단히 확인이 되는 만큼, 꼭 체크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식사는 랭게임이 중요하더라도 다양한 식단을 지켜 주세요!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