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컴퓨터 견적! 사무용 컴퓨터 구성 이것만 지키자!

사무용 컴퓨터라는 말은 매우 애매한 영역에 있는 말이다. 그냥 인터넷 창만 실행되면 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오피스 작업을 원하는 분들도 있다. 

하지만 필자가 지난 20년을 돌아보면, 사무용 컴퓨터는 결국 ""과 아주 밀접하다. 최소 사양으로 구성하신 대다수 고객분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램이나 그래픽카드 혹은 CPU까지도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준비한 사무용 컴퓨터 견적과 사무용 컴퓨터 구성 최적화 가이드다. 노트북 말고!

사무용 컴퓨터 견적
사무용 컴퓨터 뭐살까?


다중 모니터 or 고해상도 모니터 지원

필자가 경험한 사무실들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다. 아무래도 웹이나 다른 문서를 띄워 놓고 다른 모니터에선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것이 멀티모니터 지원이다. 

듀얼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고해상도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함에 충분하다면, 업무 환경은 좀 더 쾌적해질 수 있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다중모니터는 축복이다


빠른 저장 장치

컴퓨터를 구입 후 가장 큰 체감은 부팅 속도와 응용프로그램 실행 속도에서 온다. 데이터 보존과 용량에선 HDD도 장점은 있으나 결국 SSD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노트북 용 하드디스크라면 꼭 SSD로 바꾸자 

사무용 컴퓨터 견적
저장장치 별 읽기 속도

사무용 컴퓨터 견적
저장장치 별 쓰기 속도


내장 그래픽

대다수 일반 사무용 작업은 별도 그래픽 카드를 필요하지 않는다. 충분한 CPU 내장 그래픽 카드는 구매 비용 절약과 소음 및 발열 등에서 장점이 많다. 물론 라데온 6500XT 정도 투자할 수 있다면 더 좋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사무용으로 라데온 6500XT을 더할 수 있다면?


충분한 램(메모리) 용량

현시점 많은 사무용 컴퓨터들은 윈도우10 기반이다. 필자 경험 상 윈도우10은 최소 8기가 이상을 권장하고, 내장 그래픽이 공유하는 램 용량까지 생각한다면 적어도 16G 이상을 권장한다. 마침 지금 램 값은 매우 저렴하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램은 많을 수록 좋다


게임Q 선정 사무용 컴퓨터 최적화 견적은?

22년 3분기 기준 사무용 컴퓨터 최적화 견적은 아래와 같다. 가격은 대략 60만 원 이내로 예상된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게임Q 선정 사무용 컴퓨터 조합

업무용 컴퓨터인 만큼 신뢰성 있는 부품을 중심으로 구성했고, SSD의 경우 성능 및 향후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 완성도까지 고려한 구성이다. 

CPU는 내장 그래픽 성능과 함께 자체 성능도 충분한 5600G 제품을 선정했는데, 울트라 와이드 및 고해상도 모니터까지도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심지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까지도 플레이 할 수 있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라이젠 5600G

사무용 컴퓨터 견적
CPU 내장 그래픽 성능 (출처 : AMD Ryzen 5 5600G Review | PCMag)

RAM 가격은 현재 매우 저렴하다. 특히 DDR5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DDR4 가격은 16G 이상 구입을 하더라도 부담이 없다. ADATA DDR4 PC3200이면 성능 및 가격 모두 완벽하다.

MSi A520-A 메인보드는 DVI와 HDMI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별도 그래픽카드 없이 듀얼 모니터 구성이 가능하다. MSi A520-A 메인보드는 HDMI 기준 4096 X 2160 60Hz까지 지원한다.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해도 충분한 스펙이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MSI A520 메인보드 내장 그래픽 해상도

CPU 쿨러는 기본 쿨러를 사용해도 되지만, 맥스엘리트가 출시한 업히어 N1055CF를 선택한 이유는 내장 그래픽 및 자체 CPU 쿨링까지 충분하다. 또한 기본 정품 쿨러 대비 소음이 적어 조용한 사무공간에는 필 수일지 모른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가성비 업히어 CPU쿨러

모든 컴퓨터는 안정적이며 저렴한 파워서플라이가 필 수다. 맥스엘리트가 출시한 맥스웰 게이밍 프로 600와트면, 사무용으로 매우 훌륭하다.

마지막으로 컴퓨터 케이스는 미니타워 제품으로 깜찍한 디자인 마이크로닉스 EM1-Woofer를 선택했다. 저렴한 가격에 발열 및 소음 그리고 디자인까지 사무용으로 추천할만하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EM1-Woofer


사무용 컴퓨터 정리

사무용 컴퓨터를 정의하기란 어렵다. 하지만 필자가 경험한 지난 20년을 기준으로 "경리 회계"용 컴퓨터가 다수다. "경리 회계"는 회사에서 가장 빠르게 돌아가야 한다. 그럼에도 우리는 경리 업무용 컴퓨터를 "최저 금액"으로만 생각한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장점

특히 경리 회계용 컴퓨터는 노트북을 권하고 싶지 않다. 유지 보수는 사무용 컴퓨터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적어도 60만 원은 투자하자. 그렇다면 사무용 컴퓨터로서 아주 훌륭할 것이다.  


사무용 컴퓨터 견적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