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핵심 포인트를 알아보자

"랩톱"이 정식 명칭이지만, 노트북 구입 후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고, 윈도우가 업데이트되면서, 처음과는 달리 노트북 속도가 많이 느려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노트북을 업그레이드 해보자



노트북이 느린 이유 결정적 두 가지

노트북은 데스크톱에 비해 가격이 높다 보니, 사용 목적보다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는 심리가 크다. 또한 노트북 구조 특성상, 성능이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노트북 구매 후 낮은 성능에 답답해하는 경우가 많다. 

무조건 저렴한 (싼) 노트북을 구매한다
발열 및 절전 기능으로 인한 성능 제한 및 권장 사양 부족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셀러론/4G/128G 조합은 무조건 거르자!



노트북 업그레이드? 가능?

부족한 성능 때문에,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하려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대다수 노트북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거나, 아주 제한적이다. 노트북 바닥 면에 간단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배려? 한 제조사도 있으나, 뜯는 것 자체도 어렵고 확장이 불가능한 제품들도 많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삼성 노트북 하단 장치 표기

노트북 업그레이드는 램 용량 및 저장장치 업그레이드가 일반적이며, 외장 그래픽카드(USB, 썬더볼트)를 구입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CPU는 업그레이드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 구매 시 CPU 성능은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좋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외장형 그래픽카드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는 램 소켓이 하나 혹은 두 개인 경우가 많다. 한 개인 경우라면, 기존 램은 처분하고 새롭게 두 개를 구매해야 하며, 두 개라면 기존 램과 최대한 비슷한 램으로 꼽아 주면 된다. 물론 기존 램을 처분하고 새로운 램 두 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램소켓 하나가 비었다!



노트북 저장 장치 업그레이드 

노트북 저장 장치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CD롬 베이와 같은 공간을 활용하는 것과 기존 저장장치를 제거하고 호환되는 방식으로 빠르거나 더 큰 용량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그 외 별도 M,2 소켓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HDD에서 SSD로 바꾸면 엄청난 체감을 느낄수 있다



노트북 저장 장치 업그레이드 주의할 점

노트북 저장 장치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기존 저장장치에 설치된 "시스템 복원" 파일 등을 사용할 수 없다. 꼭 필요하다면, 제조사 센터에서 지원 받거나, 저장장치 회사에서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툴을 사용하면 된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삼성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툴



노트북은 처음부터 좋은 제품을 사자! 노트북 추천!

노트북 가격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제조사 및 판매점은 꼼수 상품을 만들어 낸다. 윈도우가 없는 "프리도스" 제품 및 최소 사양에 부합하는 시스템으로 구성한 경우다. 만약 노트북을 구매해야 한다면, 내가 원하는 스펙 이상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노트북은 살 때 좋은거 사자


사무용 노트북 추천
램 8G 이상, SSD 240G 이상

게임용 노트북 추천
램 16G 이상, SSD 500G 이상, RADEON 및 NVIDIA 그래픽 장착



노트북 추천과 노트북 업그레이드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