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 정품 윈도우7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를 만들어 보자

서든어택만 한다! 중고 컴퓨터가 답이다!

필자가 만나본 서든어택 게이머 다수는 서든어택만 한다. 이들은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에는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그렇다 보니 익스 마우스부터 윈도우7까지 클래식한 환경을 선호한다. 결국 수 년 전 중고 컴퓨터가 답이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서든어택 컴사양은 무엇?


서든어택 권장사양은? 코어2듀오?

코어2듀오는 인텔이 2006년에 발표한 제품이다. 서든어택 권장사양은 램 4G에 코어2듀오인데, 이는 서든어택 개발자 역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을 만큼 가벼운? 저사양 게임이라는 뜻이다. 

서든어택 사양
서든어택 최소/권장 사양(출처 : 넥슨 홈페이지)


윈도우7 정품을 사용하자!

서든어택은 사양이 아닌 운영체제 영향을 많이 받는다. 서든어택 유명 BJ 최갓진과 함께 서든어택 윈도우10 최적화 작업도 진행해 봤으나, 결국 최갓진의 선택은 윈도우7 이었다. 그러나 윈도우7은 단종됐다. 그리고 온라인상 수많은 이미지들은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정품이 답이다.

최갓진
최갓진도 포기한 윈도우10 서든어택


정품 윈도우7 탑재 삼성 DELL LG 중고 컴퓨터

중고로 판매되는 하즈웰 급 삼성 컴퓨터는 정품 윈도우7이 탑재된 경우가 많다. 본체에 부착된 윈도우7 정품 스티커와 시리얼로 확인이 가능하다. 윈도우 7 정품이 탑재된 만큼 크랙 윈도우7으로 인한 보안 문제에서도 조금은 더 안전하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정품 윈도우7이 탑재된 대기업 컴퓨터


정품 윈도우7인데, 정품 인증을 하라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7 지원을 끝낸 탓인지, 최신 업데이트까지 마치면 가끔 정품 인증을 하라고 뜬다. 이럴 때는 CMD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 후 "slmgr -rearm"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쳐주면 정품 인증 창이 사라진다.

윈도우7 정품인증
정품 윈도우인데 정품을 인증하라고 한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CMD 관리자 권한 실행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명령어 입력 후 엔터! 끝
 

중고 정품 윈도우7 컴퓨터 구입 후 필수 업그레이드는?

중고 삼성 윈도우7 컴퓨터 저장장치는 하드디스크다. 부팅 및 게임 실행에 있어 최악인 만큼 500G SATA 방식 SSD(D램 탑재)로 교체하면 훌륭하다(64비트 기준).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SSD는 필수다!

램 역시 8G 이하인 경우가 많은데, 램 소켓이 남는다면 DDR3 8G 하나 정도 더 늘려주는 것이 좋다. 소켓이 부족하고 4G급이라면, 기존 램은 처분하고 새로 구입하자 (8G 두 개)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서든어택! 최소 8G는 넘기자!

그래픽카드는 내장 그래픽인 경우가 많다. GTX 1060급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용을 더 아끼자면 GTX 1050도 충분하다. 그만큼 서든어택은 사양이 낮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GTX 1060 그래픽카드

마지막 업그레이드는 파워서플라이다. 설치가 조금은 애매한 경우가 많지만, 대충 끼워 넣으면 된다. 정품은 일반적으로 300W 이하 파워가 많았다. 맥스엘리트 600W급 파워 면 가성비 충분하다. 물론 별도 VGA 전원이 필요 없다면(GTX 1050)? 300W도 충분하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가성비 파워 하나 정도는 좋다!


서든어택 전용 중고 컴퓨터 최종 가격은?

정품 윈도우7이 탑재된 삼성 컴퓨터는 중고가 15만 원 이내다. 거기에 SSD와 램 그리고 그래픽카드와 파워서플라이까지 업그레이드 예상 비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서든어택 게이머 꿈의 사양? CRT 모니터까지

중고 윈도우7 탑재 완성품 컴퓨터 15만원
SSD 500G 8만원
램 업그레이드 3만원
파워서플라이 5만원
그래픽카드 (1050 기준)8만원

합계 : 39만원


정품 윈도우7 탑재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지금까지 정품 윈도우7이 탑재된 중고 대기업 컴퓨터를 활용한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에 대한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에 대해 정리해봤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구형 컴퓨터인 만큼 구매도 확실하게!

애매하다면 중고 컴퓨터 특성상 보증기간이 없어 고장 시 수리비용이 발생한다는 점과, 오래된 컴퓨터인만큼 고장 확률이 신제품 보다는 높다는 것이다. 하지만! 정품 윈도7이 탑재된, 그리고 가격도 저렴한 서든어택 최적화 전용컴이란 강점은 서든어택 매니아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서든어택은 역시 벤큐지~




서든어택 전용 컴퓨터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