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더블 클릭 현상 확인 방법과 마우스 테스트하기

마우스를 구입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마우스는 하드웨어 적 문제가 무조건 발생합니다. 그래서 마우스는 구입 전 내구성을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마우스 테스트
좀비를 넘어 조상 급 마우스 G1은 온몸이 아프다


마우스 주요 고장 부위

마우스 주요 고장 부위는 유선을 기준으로 마우스 센서와 버튼 및 스위치, 그리고 마우스 스크롤 버튼과 마우스 케이블 연결 부위(케이블 포함)가 있습니다. 스위치 및 마우스 연결 부위는 강한 물리적 자극을 버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우스 테스트
고장이 많은 마우스 센서

마우스 테스트
마우스 주요 고장 부위

마우스 테스트
필자가 당첨된 스틸시리즈 광클릭 마우스


마우스 테스트 1 종합 테스트(센서 및 단선 등)

기가바이트에서 만든 마우스 테스트 프로그램은 마우스 전반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단선이 있다면, 마우스로 드레깅 하는 동안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 외 스위치 불량이라도 그렇습니다. 스크롤 등 전체 상태를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테스트
마우스 테스트 프로그램



마우스 테스트 2 스위치 더블 클릭 테스트

마우스 스위치 노화로 인해 더블 클릭되는 현상이 발생하면, 게임이나 기타 입력 시 문제가 됩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 더블클릭이 발생하는지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 시 더블클릭이고, 하단에 몇 번 발생했는지 기록됩니다. 

마우스 테스트



마우스 테스트 3 단선 테스트

유선 마우스는 강한 드레깅이 반복되기 때문에 마우스 케이블과 본체 연결 부위에 단선이 발생하곤 합니다. 단선 테스트는 단순히 뒤집은 뒤 케이블을 흔들어 보면 소리 및 센서 불빛으로 알 수 있습니다. USB 연결이 끊기면 발생되는 소리(뚜루룽)가 발생하면 불량입니다. 



보증 기간이 끝난 마우스 불량 시 대처 방법

보증 기간이 끝난 인기 마우스들은 사설 수리 센터를 통해 스위치 및 케이블 등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수의 마우스들은 수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센서가 고장 난 경우라면 새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우스 테스트
마우스 사설 수리 업체 수리 확인 스티커



마우스 테스트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