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허리통증 원인과 의자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게이밍 의자 추천

게이밍 의자와 허리 통증

PC 게이머들에게 좋은 의자의 중요성이 커졌는데, 장시간 게이밍 후 발생하는 허리 통증 혹은 허리 건강에 대한 걱정이 커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자 가격은 너무나 다양하고, 사무용 의자 등 다양한 환경적 요소에 맞는 의자를 고르기란 쉽지 않다. 

프로게이머 게이밍 자세
게임 중인 프로게이머


프로게이머 모니터
프로게이머 모니터 각도


장시간 게이밍 후 허리가 아픈 이유는?

대다수 게이머들은 모니터 혹은 책상 및 의자 상태 등에 맞게 자세를 변형시킨다. 이때 척추 특정 부위에 압력이 발생하고, 주변의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되고 척추 균형이 무너지면서 추간판에 가해지는 압력이 강해진다. 장기간 이런 압력이 쌓이면 허리디스크 질환이 될 수 있다. 즉! 허리가 건강할 수 있는 바른 자세가 무너지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의자 허리 통증 원인
다양한 남자 게이머들의 자세


의자 바른 자세에 대해 알아보자! 시크릿랩

사무용 의자 혹은 게이밍 의자 모두 장시간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고급 게이밍 의자로 인기가 높은 시크릿랩에서 권장하는 "인체 공학적으로 앉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자.

의자 바른 자세 방법
의자 바른 자세


1. 모니터는 눈 높이에 맞추기
실제로 G카페 게이머들의 자세를 보면 공통적인 점이 있는데, 눈과 모니터 위치에 따라 게이머의 자세가 많이 다르다는 점이다. 모니터와 눈높이가 같아야 뚜렷한 화면을 볼 수 있고, 사물에 대한 같은 눈높이는 본능적인 자세가 아닐까 싶다. 

자세와 모니터 높이
모니터가 낮으면 거북목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모니터 높이와 목의 위치
높이 조절이 없는 모니터와 앉은 자세


2. 팔꿈치는 90에서 120 각도로 구부러지게 세팅
대다수 게이머들이 틀린 자세 중 하나라면, 바로 팔꿈치 위치와 각도가 아닐까 싶다. 특히 팔걸이 높이가 잘못 세팅된 경우가 많은데, 책상 높이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팔걸이와 책상 높이가 맞지 않다면, 팔목이 구부러져 팔목이나 어깨 통증이 심해질 수도 있다.

책상 프레임과 의자 팔걸이 위치
프레임 없는 책상 팔걸이 위치

프레임 있는 책상 팔걸이 위치
프레임 있는 책상 팔걸이 위치


3. 편한 자세에서 등이 완전히 지지되도록 앉기
장시간 게이밍 혹은 업무 후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이유인데, 엉덩이를 의자 안쪽으로 깊이 넣고 허리를 의자에 밀착시켜야 한다. 그래서 사용자 허리 라인에 맞게 설계된 의자가 좋다. 시크릿랩 의자는 사용자의 허리 라인에 맞게 높이와 깊이 모두 조절 할 수 있다. 장시간 의자 생활을 한다면 가장 필요한 기능이다.

시크릿랩 요추 시스템
사용자의 요추에 맞게 조절되는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시크릿랩 요추 위치 및 곡률 조절 기능


4. 무릎은 90도,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놓기
모든 기성품 의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사용자의 체형 혹은 신체 사이즈가 모두 다른 현실에서 온다. 의자 및 책상을 구매 시 우선 고려할 점은 사용자 신체 사이즈에 맞는 의자나 책상이다. 루나랩 "높이 조절 책상"이 비싸도 인기가 높은 이유는 신체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다수 기성품 의자들은 표준 사이즈로만 제작이 된다.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가 추천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대 중 소 세가지 사이즈로 제작된다는 점이다.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의자를 구입한다면 더 완벽한 의자 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된다. 

게이밍 의자 추천 시크릿랩
사용자 신체 별 주문 가능한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의자 바른 자세를 위한 조건 정리

"의자 허리통증"은 주어진 환경(PC방 혹은 게이머 방)에 게이머의 몸을 맞추는 현실이 만들어낸 결과다.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의자와 책상 그리고 눈높이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모니터 기능 혹은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 "의자 바른 자세"가 좀 더 쉬워진다. 

신체 사이즈와 앉은 자세
신체 사이즈와 자세 (발받침이 필요한 이유)

게이밍 의자 추천
모니터 암이 만들어 낸 혁신?적인 게이밍 자세


게이밍 의자 추천!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게임Q가 운영 중인 G카페를 찾는 수 많은 게이머들 중에선 프로게이머 및 다양한 스타일의 게이머가 있다. 하지만 이들의 사이즈 및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의자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는데, 다양한 손님들의 니즈에 맞출 수 있는 게이밍 의자는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가 유일하다. 

게이밍 의자 추천 시크릿랩
게이밍? 사무용? 의자 추천 시크릿랩

하지만 70만원에 육박하는 정가에 대한 고민은 당연하다. 보편적으로 인기가 높은 게이밍의자는 20만원 전 후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발생할 의료비를 생각한다면, 지금 70만원 투자는 매우 저렴할 수도 있다. 게이밍 의자가 아닌 사무용 의자로도 시크릿랩은 추천할 수 있다.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