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팅김 현상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리그 오브 레전드 팅김 현상 지속 중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팅김 현상(연결 끊김)이 지속되고 있다. 라이엇에서도 이런 문제를 인식했고, 해결 중이라는 공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원인과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롤 팅김 해결
롤이 팅긴다 해결 방법은?


원인 첫 번째!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문제

리그 오브 레전드 팅김 현상은 PC방 사장들 커뮤니티 기준 2월부터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PC방 회선(서비스 제공 회사)과 관련이 있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고, 불특정 다수 PC방에서 발생했다. 

롤 팅김 해결
PC방 롤 팅김 현상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해결 방법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로 인한 문제라면, 결국 라이엇이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는 방법 밖에 없다. PC방 게임 서버를 관리하는 업체들 역시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지만, 특별히 해결된 것은 없어 보인다. 

롤 팅김 해결
라이엇 공지


원인 두 번째! 회선 문제!

이번 리브 오브 레전드 팅김 문제는 비슷한 시기에 유플러스 회선 장애가 발생한 시기와 비슷하다. 물론 서로 인과 관계가 명확한 것은 아니고, 패치 문제와 더불어 같이하다 보니 둘 중 하나만 문제가 발생했어도 원인은 특정 문제로 보일 수 있다. 현재 PC방의 경우 집단 행동을 통한 유플러스에 보상 요구를 하고 있다. 

롤 팅김 해결
유플러스 회선 장애


회선 문제 해결 방법

회선 문제의 경우 회선을 교체를 요구하는 방법이 근본적 해결이다. 회선 문제의 경우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없이 타사로 이동이 가능하다. 현재 SK 및 유플러스는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이슈가 있고, 특히 지방이라면 KT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되도록 500메가 이상 급으로!

롤 팅김 현상 해결 방법
위약금 없이 해지 하는 방법
 

원인 세 번째! 컴퓨터 문제!

컴퓨터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번 G카페로 찾아온 게이머는 롤 게임 중 팅기는 문제로 "USB 랜카드"까지 구입했지만 해결(네트워크 끊김 표시)이 되지 않아 방문했다. 

실제 문제가 재현 된 것을 확인 후 사용 중인 SSD(윈도우 10)가 아닌 별도 SSD 다른 운영체제(윈도우 11)로 부팅하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물론 충분한 표본이라 하기에는 테스트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지만, 해결된 것은 사실이다. 

롤 팅김 현상 해결 방법
롤 팅김 현상으로 방문한 컴퓨터


컴퓨터 문제 해결 방법

리그 오브 레전드 가 저 사양 게임으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고사양 게임이라 할 수도 있다. 하드웨어가 불안정하다면 충분히 게임 중 팅길 수 있다. 그동안 G카페를 방문한 게이머 중 가장 많은 원인은 CPU 과열 혹은 불량이었다. 점검을 받아보자!

롤 팅김 현상 해결 방법
롤이 팅길 때 확인해 보자


리그 오브 레전드 문제가 많은 게임? 가장 쉬운 해결 방법은?

리그 오브 레전드는 당연히 문제가 많은 게임이다. 워낙 게이머가 많고, 다양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그 많은 변수들 속에서 게임이 진행된다. 개발사는 이 모든 변수가 반영 될 수 있게 게임 패치를 진행해야 하지만 완벽할 수는 없다. 

롤 팅김 현상 해결 방법
유플러스 문제와 롤 팅김 상관 관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표적인 문제들 "롤 네트워크 문제", "롤 검은 화면" 등 역시 아직도 발생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 함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하드웨어 점검 후 윈도우를 깨끗하게 다시 설치하는 것이다. 이러면 거의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문제는 해결된다. 

롤 팅김 현상 해결 방법
KT를 사용 중인 G카페는 롤이 잘된다!


데니스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