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레니게이드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후기

2022 레니게이드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은 안될까?

23년 4월 필자의 품에 안긴 2022 JEEP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AWD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애플 "카플레이" 역시 지원하는데, USB 케이블을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된다. 하지만 매번 탑승 때마다, 케이블을 꼽고 빼고 하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무선이 되면 좋겠는데...

안드로이드 오토 추천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구성은?

마침 레니게이드 동호회 카페에서 공구 중인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제품이 공구해 구매 했다. 그리고 이틀만에 제품이 도착했는데, 구성은 매우 단순하다. USB 케이블과 본체,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다. 참고로 "애플 카플레이"는 지원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간단 설명서와 포장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본체와 USB 케이블 C or A


안드로이드 오토 Auto pro 사용 방법은?

C to C 또는 C to A 케이블 중 차량에서 지원하는 케이블을 본체와 연결하고, 차량의 데이터 케이블에 연결하면 끝이다. 물론 블루투스 및 간단 설정이 필요한데, 설명서에 있는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아 고객센터에서 새로 업데이트 된 내용이라고 보내준 내용은 하단과 같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USB C 포트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USB 케이블 연결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레니게이드 USB 포트와 연결

* 메이튼
안녕하세요 메이튼입니다.
문의주신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방법 안내드립니다.

1.차량 / 핸드폰 등록되어있는 블루투스 삭제
2. 핸드폰 연결되어있는 ( 메이튼 오토프로, 스마트박스 / 블루투스 연결 삭제 )
3. 와이파이 활성화 상태에서 블루투스 연결 필요 / 블루투스 연결시 오토프로 + 핸드폰 유선 연결 必
4. 블루투스 연결시 시간 소요 될 수 있으나, 일정 시간 기다려주시면 블루투스 연결 가능합니다.
5. 블루투스 연결 과정에서 와이파이 자동연결 불가시 ( 스마트박스, 메이튼 오토프로 직접 터치 / 비밀번호는 " 88888888 "입니다 )
6. 인터넷 연결 과정에서 와이파이 연결시 인터넷 찾을 수 없을 느낌표 확인되면

1.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켭니다.
2. 앱에 있는 '버전 및 권한정보'를 몇번 터치하면 개발자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개발자 설정 들어간 후, 무선 Android Auto 체크박스에 체크 후 재연결 시도 부탁드립니다.

와이파이 연결시 ( 항상 허용 ) 꼭 눌러주세요!

7. 연결 완료시 자사 유튜브 오토프로 연결 방법 동영상 참고하시어
오토프로 + 차량 연결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설명서와 큰 차이는 없었고, 어쩌다 보니 그냥 차량과 연결이 돼버렸다. 시키는 대로 흉내는 내봤지만 비슷하게 되지는 않았고, 어쩌다 보니 연결이 서 실행됐다. 


안드로이드 오토 Auto pro 잘 될까?

처음 연결 된 후 시동을 끄고, 다시 시동을 켜니 바로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동영상 참조) 그런데, 같은 작업을 반복해보니 연결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했는데, 이유는 알 수가 없었다. 통화나 음악 등 연동이 될 때는 잘되지만, 어쩔 때는 또 안됐다. 원인이?


고객센터 혹은 온라인 상에 공유된 정보를 통해 해결을 해보려 했지만, 역시 되기도 안되기도 했고, 후기들 역시 연결 문제는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안드로이드 오토 Auto pro 진짜 문제는? 상시 전원

필자가 시동을 끄고 한참을 차량 내에서 문제를 해결해 보려던 중 시동이 꺼졌음에도 본체 LED가 꺼지지 않는 것을 알게 됐다. 레니게이드 데이터 USB는 "상시 전원?"인지 확인이 필요했다. 만약 상시 전원 상태라면 방전을 막기위해 매번 시동을 끄고 USB 본체를 꺼야만 하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USB 상시 전원 방전?


안드로이드 오토 Auto pro 번개 반품

지프 고객센터에선 레니게이드 데이터 USB는 "상시전원"이라고 했다. 그래서 Auto pro 에 상시 전원상태 방전을 막기 위한 방법이 있는지 문의 하자 없다고 했고, 상담원 분께서는 이런 경우 반품을 권장한다고 했다. 그리고 바로 접수가 이뤄지고 다음 날 택배로 반품 됐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방전 문의 답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안내 받은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번개 같은 반품


지프 레니게이드 센터 재 확인

작년 21년식 레니게이드를 구매하고, 센터가 메뉴얼적으로 성숙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그래서 여러 곳에 중복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다른 지점 센터에서는 지프 레니게이드 데이터 USB는 "일정 시간 후 전원이 차단" 된다는 답을 받았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지프 센터

추가 확인한 곳에서는 상시 전원을 사용하는 장치 연결은 권하지 않았는데, "완전한 제로에 수렴하지 않을 수도 있다" 는 의견이었다. 애매한 답변을 해야하는 센터의 입장은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이고, 동호회 카페에 문의하니 "aa wireless" 제품은 절전모드와 관련된 기능이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지프 레니게이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필요할까?

매번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은 번거롭기는 하다. 하지만 유선은 더 많은 장점이 있다. 

1. 실시간 충전
2. 더 좋은? 음질
3. 딜레이 없음

결국 지프 레니게이드가 아니더라도, 유선이 주는 장점은 무선보다 훨씬 많다. 그럼에도 굳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위해 구매하는 것이 옳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aa wireless" 구매는 아직 보류 중이며, 사용 후기들을 필터링 중이다. 과연 구매가 옳을까?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Auto pro
선이 없으면 깔끔하기는 한데...

지프 레니게이드에 대한 진짜 내용만 정리 시리즈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