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pc 프레임 설정 및 추천 사양을 알아보자

프라시아 전기 PC 출시

로스트아크를 생각나게 하는 넥슨이 제작 및 배급한 RPG 게임 프라시아 전기 PC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프라시아 전기에 대한 간편한 설정과 함께 PC사양에 대해 알아보자.

프라시아 전기 pc 추천 사양
프라시아 전기 최적화를 해보자


프라시아 전기 최소 사양 권장 사양

넥슨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 사양을 보면 다소 높은 편이다. 앞서 출시된 비슷한 게임 로스트아크 사양과, 곧 출시될 디아블로4 사양과 비교하면 한참? 높다. 프라시아 전기와 같은 MMORPG는 최적화 유무가 사양만큼 중요하다.

디아블로 4 최소 사양 권장 사양
디아블로 4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

로스트아크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
로스트아크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


프라시아 전기 사양은 인텔만?

특히 주목할 점은 최소와 권장 CPU에 AMD가 없고, 인텔 CPU만 있다. 과거 필자가 국내 온라인 게임 개발사들과 미팅을 할 당시 인텔 친화적인 환경으로 개발이 된 경우가 많다 보니, 오래된 국산 온라인 게임들은 인텔 CPU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라이젠 3700X 프라시아 전기 플레이

필자가 라이젠에서 테스트해본 프라시아 전기는 딱히 문제는 없었다. 게임에서 앞서기 시작한 5600X 시리즈 이전 세대인 라이젠 3700X + RTX 2080 Super 에서도 큰 문제점 없이 플레이가 가능했다. 하지만! 넥슨이 인텔 CPU만 표기해 놓은 점은 신경이 쓰인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은?

일반적으로 제작사가 공지한 권장 사양은 오래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프라시아 전기는 아래와 같이 사양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

인텔 i5 13400F는 13세대 인텔 CPU 기준 현실적으로 가장 저렴한 CPU다. 그리고 B660M 메인보드와 16G PC 3600 XMP에 RTX 3060 12G면 가격과 게이밍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출시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방송 혹은 동영상 캡쳐 등을 동시에 진행한다면 CPU를 i5보다 i7급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인텔 13400F 가성비? CPU


프라시아 전기 모니터 선택은?

프라시아 전기와 같은 MMORPG는 넓은 화면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은데, 32인치 QHD 해상도를 지닌 모니터를 추천한다. 그래야 넓은 화면에서 눈이 덜 피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가격 오르기 전 ASUS ROG STRIX XG32VC와 같은 제품들이 합리적이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추천 모니터 QHD 32인치 모니터


프라시아 전기 해상도와 프레임 설정은?

프라시아 전기 설정 창에서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설정이 다소 모호하다. 해상도의 경우 전체 창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전체 화면을 선택하면 해상도가 1920 X 1080으로 고정이지만 전체 창 모드는 2560 X 1440 QHD 해상도를 지원한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전체 화면 해상도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전체 창 모드 해상도

프레임 설정은 그래픽 품질에서 설정이 가능한데, 낮음은 15프레임, 보통은 30프레임, 높음은 60프레임을 지원한다. 144Hz와 같은 높은 프레임을 사용할 수 없어 아쉽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낮음 프레임

프라시아 전기 보통 프레임

프라시아 전기 높음 프레임


아직은 모를 프라시아 전기 설정

23년 3월에 시작된 프라시아 전기는 이제 시작이다. 향 후 더 높은 프레임을 지원할 수도 있고, 다양한 그래픽 소스가 추가되어 더 높은 사양을 요구하게 될지도 모른다. 또한 국산 온라인 특성? 상 최적화 역시 크게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PC 사양은 권장 사양보다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전투 장면

프라시아 전기 추천 사양과 설정
프라시아 전기 미래는?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