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레니게이드 스마트폰 고속 충전 시거잭 구입과 사용 후기

레니게이드 시거잭 USB 충전

2022년식 레니게이드 AWD는 시거잭이 한 개있다. USB(Type A)는 앞 뒤로 한 개씩 있지만, 카플레이 연동 문제와 조수석쪽과 뒷열에서 동시에 필요한 경우는 시거잭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레니게이드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레니게이드 시거잭 고속 충전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고속 충전 기능과 레니게이드

기존 시거잭 USB 충전기는 2019년도 제품이라 갤럭시 S시리즈가 지원하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C타입을 지원하지 않는다(갤럭시는 기본 C타입만 제공) 또한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시 시거잭 뚜껑이 길어서 무릎에 걸려 뚜껑이 파손될 위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충전기를 사용하면 될까?

레니게이드 시거잭
레니게이드 시거잭과 USB 단자


초미니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 시거잭 30W

필자가 원하는 시거잭은 갤럭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성능과 작은 사이즈로 시거잭 커버가 덮히는 제품이었다. 온라인 상 다양한 제품이 있었으나, 후기 상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구입했다. 제품 이름은 오토스퀘어 초미니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 시거잭 30W PD C타입 제품이다.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차량용 고속 충전 시거잭과 자석식 충전 케이블 가격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과 자석식 정리 케이블
차량용 고속 충전 시거잭과 자석식 충전 케이블

자석식 USB 충전 케이블
자석식 충전 케이블과 레니게이드 수납함

그리고 마그네틱 롤 정리 케이블 역시 같이 구입했다.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때 케이블들이 사방에 흩어져 있는 것은 지저분하기도 하지만 쇼트와 같은 위험도 있기 때문이다. 


초미니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 시거잭 크기 비교

초미니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기와 일반 시거잭 크기는 차이가 크다. 미니 사이즈라 설치 후 뚜껑이 잘 덮혔다. 그리고 제거시에는 본체에 달린 손잡이를 사용해 쉽게 제거가 가능했다. 아쉽다면 시거잭 고정 장치? 압력이 낮아서 그냥도 잘 뽑힌다.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고속 미니 충전 시거잭 손잡이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미니 고속 충전 시거잭 크기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고속 충전 미니 시거잭 장착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시거잭 크기 비교


초미니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 시거잭 동작 유무와 방전

초미니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기 구입 시 중요한 점은 "방전"이다. 차량에 따라 시거잭이 상시전원인 경우가 있고, 시동을 끈 후 연결된 장치 혹은 시거잭 자체 전원 소비(LED등)에 따라 배터리가 방전될 위험도 있다. 레니게이드 시거잭은 차량 시동을 끄면 시거잭 전원이 바로 꺼진다. 이를 시거잭 충전기 LED를 통해 알 수가 있어 편했다.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시동 전 후 LED 


차량용 고속 충전 시거잭 스마트폰 충전 속도 비교와 고속 충전 케이블

차량용 고속 충전 시거잭과 일반 시거잭 충전 속도는 매우 크게 차이가 남을 알 수가 있다. 그리고 고속 충전 시거잭과 일반 USB 케이블 연결 시 충전 속도 역시 차이가 난다. 즉 갤력시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속 충전 시거잭과 함께 고속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고속 충전 시거잭 충전 속도
충전 속도 비교


차량용 고속 충전 시거잭 꼭 필요할까?

USB를 지원하는 차량이 많고 전기차처럼 V2L을 지원한다면, 콘센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구형 차는 고속 충전 시거잭 말곤 최신 스마트폰의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다. 차에서 업무를 많이 보거나, 고속 충전이 필요한 경우라면 차량용 고속 충전 시거잭은 저렴한 가격에 필 수로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다.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스펙
초미니 고속 충전 시거잭 스펙과 크기 비

자동차 고속 충전 시거잭
일반 시거잭 스펙

또한 작은 사이즈로 차량 디자인을 깨지 않는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시거잭을 고속 충전 포트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가 사용한 제품의 내구성은 아직 알 수는 없지만, 추 후 시간이 흘러 상태 역시 추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필자 각주>
지프 레니게이드는 워낙에 정보 공유가 많지 않은 차량이라 지프 레니게이드 관련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프 레니게이드 오너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