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초반 렉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오버워치2 초반 렉의 원인은?

오버워치2를 실행하면 사양을 떠나서 초반 렉이 심한 PC가있다. 평소 240프레임이 나오던 PC임에도 100프레임 초반을 간신히 넘긴다. 그리고 일정 시간 후 렉이 사라지는데 원인은 무엇일까? 초반 렉이 심한 컴퓨터를 분석해보면, 초반에 CPU 및 램 점유율이 아주 높다. CPU와 램 사용량이 너무 높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오버워치2 렉
오버워치2 렉의 원인은?


오버워치2 초반 렉 특징은?

오버워치2는 사양에 따라 초반 렉 시간이 달라진다. 사양이 높을 수록 렉이 빠르게 사라진다. 결국 사양이 낮은 PC일 수록 오버워치2 렉은 오래간다. 하지만 초반렉 때문에 사양을 업그레이드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오버워치2 렉
오버워치2 프레임 변화


사양과는 상관없이 초반 렉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은?

원주 게이밍PC 체험존 G카페의 다양한 PC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오버워치 초반렉은 대부분 윈도우 11이 설치된 PC에서만 발생한다. 이런 현상은 오버워치2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발생했는데, 최적화가 된다면 금방 해결될 문제로 인식했다. 하지만 아직도 해결은 되지 않았다.

오버워치2 렉 원인
윈도우 11에서 실행한 오버워치2 초반 시스템 사용량


오버워치2 초반 렉 해결 방법은?

오버워치2 초반 렉 해결방법은 없다. 윈도우11 자체 문제거나 최적화 작업을 해야할 블리자드가 해결해야 할 문제다. 사양에 따라 시간이 다를 뿐 윈도우11 에서는 모두 발생했다. 그나마 방법은 오버워치2 초반렉이 사라질 때까지 경쟁전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오버워치2 권장사양
최강 게이밍 CPU 7800X 3D + RTX 3080 AORUS


오버워치2 사양은?

오버워치2 사양에 대해 앞서 포스팅한 바 있다. 당시는 사양이 높아야 할 것으로 보였는데, 영상과 같이 i5 3470 + DDR3 16G + 1050Ti와 같은 사양에서도 최저 옵션이면, 그럭저럭 게임을 즐길 수는 있다. 하지만 인텔 혹은 라이젠 4세대 이상급 CPU와 RTX 2070 이상을 권한다.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