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마이산 흑염소 홍삼 흑염소 진액 리뷰! 흑염소 진액 효과

중년이 되다 보신을 생각할 나이인가?

필자는 어느덧 중년에 접어들었다. 자라온 환경 탓도 있겠지만 면역이 절정이었던 10대 중반부터 40대 중반까지 큰 문제 없이 살아오고 있다. 체력적 혹은 기타 기력 부족과 같은 현상은 아직 멀게만 느끼고 있다. 하지만 친구들과 삶을 이야기하다 보면 보신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이제 나도 보신을 해야 할 나이가 된 것일까?

보신
홍삼 + 흑염소 진액이 있다?


보신이란?

보신(한자 補身)이란, "건강을 위해 영양을 섭취하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보신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흑염소"와 "홍삼"은 보신의 상징과도 같다. 그러나 전통적 보신 식품은 영양적 기준이 명확한 양 의학과는 달리 기준보다 신뢰가 중요하다. 체질과 함께 "오랜 정성"이라는 슬로우 푸드의 특징이기도 하다. 

홍삼 흑염소 진액 효과
동네에는 꼭 있는 건강원


홍삼 + 흑염소 = 보신의 왕?

소셜 이벤트를 통해 접한 "홍삼 흑염소 진액 체험단" 이벤트는 필자가 그나마 익숙한 홍삼과 흑염소를 무료? 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가격이 50만원에 호가할 만큼 일반 양 의학 영양제와는 차원이 다른 비용이 소요되기에 필자는 우선적으로 신청을 해봤다. 홍삼과 흑염소의 조합인 만큼 보신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은 마음이다. 

홍삼 흑염소 진액 효과
마이산흑염소 체험단


진안흑염소 영농조합법인

이번 홍삼흑염소 진액 체험단을 진행한 진안흑염소 영농조합법인(대표 : 진철수)은 2018년 만들어졌으며, 대한민국 유일 고원지대에서 사육한 고품질의 염소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진안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청정한 지역이라고 해도 무방한 곳이다. 

마이산흑염소
마이산흑염소영농조합 인증 및 증명서

홍삼 역시 진안 특산품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 홍삼한방특구인 진안은 대한민국 최고의 홍삼을 생산하는 곳이다. 진안 특산품 "홍삼을 먹여 청정하게 키워낸 흑염소" 앞서 말한 것과 같은 전통적 보양식품은 이런 신뢰적 생산이 매우 중요한 구매 요소 및 효능이라 할 수 있다. 

진안 홍삼 특구
진안 홍삼(출처 : 진안군청)


흑염소 효능 - 영양학적 특징

흑염소는 빨간 고기로 대표하는 돼지와 소고기보다 훨씬 건강에 이로운 고기다. 양 의학적 분석을 해도 100g당 단백질 20g, 철 2.73mg, 칼슘 10mg 으로 돼지나 소 혹은 닭고기와 비교해도 염소 고기의 칼슘 함량은 두 배 많은데, 지방과 열량이 적어서 좋다. 

프리미엄 흑염소 고기
진안 마이산 흑염소 영농조합 염소 고기

또한 철의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철분 보충이 필 수인 임산부에게 매우 좋다. 철분제의 맛과 부작용을 생각하면 염소 고기는 임산부가 섭취하기에도 좋다. 비타민 E 역시 높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높기 때문에 미용적 효과가 좋은 식품이다.


흑염소 효능 - 한방적 특징

한방적으로 보면 흑염소는 소음인에게 최적의 음식으로, 흑염소 고기는 성질이 뜨거워서 몸이 차고 추위를 타는 사람에게 좋다고 한다. 허약한 몸과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기운을 보강해준다. 노인과 임신부에게 매우 좋은 음식이다. 

소음인 특징
소음인 필자는 육식을 즐기지는 않는다

다만 성질이 뜨겁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 하는데, 비만인 사람은 피하는게 좋다고 한다. 옻이나 식이섬유가 높은 식품들곽 함께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진안 마이산 홍삼 흑염소 진액 

박스에 담겨온 홍삼 흑염소 진액은 다소 평범한 박스와 포장이 되어있었는데, 설명서 역시 단순 프린트 되어 있었다. 유명 흑염소 진액 판매 제품들에 비하면 매우 수수한 인상이었는데, 사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포장 및 기타 비용 발생을 줄이고, 최상품 고기와 홍삼 및 한약재에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마이산 홍삼 흑염소 진액
마이산흑염소 홍삼흑염소 진액 파우치와 설명서

1회용 파우치를 따뜻하게 덥혀서 마시면 되는데, 파우치마다 유통기한과 쉽게 개봉이 가능한 컷팅라인이 있다. 바닥에 강하게 던져보고, 엉덩이로 깔고 앉아봤으나 터지지 않을 만큼 포장재는 강했다. 가방이나 차 안에서 쉽게 터지지 않아야 함은 파우치 음료를 드셔 보신 분들이라면 공감 하실 것이다. 터지는 순간? 지옥을 맛보기 때문이다.

마이산흑염소 홍삼흑염소진액 효과
유통기한 표기

마이산흑염소 홍삼흑염소진액 효과
커팅라인


진안 마이산 홍삼 흑염소 진액 맛은?

사실 필자는 흑염소라서 한참을 망설였었다. 고기도 돼지나 소고기 정도만 먹을만큼 익숙하지 않은 것은 잘 먹지 못한다. 또한 파우치를 개봉했을 때 발생하는 강한 한약 냄새는 먹기가쉽지 않았다. 

홍삼 흑염소 진액
홍삼 흑염소 진액 

결국 한 모금을 마시게 되었는데 흑염소 고기가 들어 갔을까? 할만큼 고기의 역한 맛은 느낄 수 없었다. 오히려 홍삼과 한약재를 오래 달인 듯한 맛이었을 뿐이다. 첫 모금 이후는 아무렇지 않게 먹을 수 있었다. 다만 맛이 좀 쓰고, 먹고 나면 한 동안 트림은 참는 것이 좋다. 

홍삼 흑염소 진액 성분
홍삼 흑염소 진액 영양정보


진안 마이산 홍삼 흑염소 진액 효과는?

체험단이 진행되고 짧은 기간 안에 효과를 보는 것은 무리가 있었고, 진행하신 사장님께 이야기 드리니 충분히 드시고 후기를 남겨주시기를 바랬다. 그래서 지금  약 한 달이 지난 지금의 느낌을 이야기하자면, 평소 배가 찬 필자(소음인)에게 최적의 보양식은 홍삼과 흑염소의 조합이라선지는 모르지만, 배가 따뜻하다. 배에 전기 매트를 올려도 차가운... 필자의 변화는 그렇다. 그리고 그나마 다른 점은 오후가 되어서도 멍한게 좀 덜한 것 같다.

원주 실내테니스
운동 중인 필자 (원주 실내 테니스 JD테니스 아카데미)

사실 필자는 아직 건강하고, 단지 보신을 생각해 볼 무렵이기 때문에 큰 변화를 느끼긴 어려울테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변의 형태가 조금 바뀌었다. 필자의 변은 매우 무른 편이나 홍삼 흑염소 진액 섭취 한 달이 되어간 지금 생각해보면 변이 우리가 아는 일반 변과 같은 모양이다. 그런 변화는 있다. 


진안 마이산 홍삼 흑염소 또 구입할 것인가?

체험단을 통해서 50만원 상당의 보신 제품을 접해본 기회는 매우 좋았다. 다만 필자의 몸이 아직 건강한 나이라서 크게 무엇이 다르다 느끼기는 어렵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배가 차지고 다시 변이 물러진다면 괜한 위기감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면 50만원의 가치는 매우 큰 것이고 비용적으로 이틀에 한 번씩 먹는다면 그 비용은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결국 하루에 두 번 먹는 홍삼 흑염소 진액 파우치를 이틀에 한 번 정도 먹어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면 구매할 가치가 있을꺼같다. 물론 몸의 변화가 발생한다면 말이다.   

홍삼 흑염소 진액 사용법
홍삼 흑염소 진액 사용 법


진안 마이산 홍삼 흑염소 체험단 소회

필자는 게이밍 PC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고, 이 곳에선 다양한 음료가 팔리고 있다. 손님의 다수는 커피나 아이스티를 선택하는데, 홍삼 흑염소 진액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다면 매번 음료 선택에 고민하는 손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몸 보신도 되고 말이다.

흑염소 진액 효능
흑염소 진액 한 잔 하실래요?

*이번 리뷰는 진안 마이산흑염소 영농조합 체험단을 통해 제공된 제품입니다.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