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교체 원주 타이어 아울렛 방문 후기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교체

강원도로 이사 후 매년 11월 말에서 12월이면 스노우노우타이어 교체를 합니다. 강원도의 제설 능력이 부족하기도 하지만, 인천에서 경험하지 못한 추위와 눈보라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아우디, 쥬크, 22년식 레니게이드 FWD 등 닛산 큐브 이후 반드시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원주 타이어아울렛 전경


원주시 타이어 교체는 어디서? 타이어 아울렛

원주로 이사오고 어려운 점 중 하나라면, 믿고 맡길 수 있는 자동차 관련 매장을 전혀 모른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자동차는 "바가지"를 씌우기 좋은 영역이기 때문이죠. 그러다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발견한 타이어 아울렛은 지난 10년 넘게 이용하는 단골 매장이 되었습니다.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멋진 오토바이가 자리한 실내 대기실


타이이아울렛 사장님은 폭주족을 연상케하는 외모와 함께 실제 다양한 오토바이 관련 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연세가 많으신 만큼 노하우도 좋으실 테지만, 외모로는 연상키 어려운 친절함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나 공임 역시 온라인만큼은 아니더라도 저렴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타이어 아울렛 공임
타이어 아울렛 공임 비용


작업 시간은 대기 차량이 없다면, 약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TPMS 차량 및 저처럼 도색이 된 휠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주차는 매장 앞에 하시면 됩니다.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타이어 베테랑들의 작업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타이어 보관증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작업이 가능하며, 오픈시간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입니다. 차종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차량에 대한 타이어 구매 및 교체나 수리 작업을 합니다. 기존 타이어는 무상으로 보관을 해주십니다.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타이어는 무상 보관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금호 윈터크래프트 WS71

저 역시 기술자?인만큼, 제가 모르는 분야에 대해선 많은 정보를 찾아본 후 전문가의 추천을 존중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역시 타이어 아울렛 사장님이 선택해 주시는 제품을 장착해 오고 있었는데요, 사장님의 추천은 과거 토요나 미쉐린이 아닌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S71 제품이었습니다.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S71 스노우 타이어 규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22년식 레니게이드 AWD 타이어 규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225/ (2)55R (3)18

1. 단면폭 : 지면에 닿는 타이어 단면의 폭

2. 편평비 : 타이어 높이를 단면폭으로 나눈 비율

3. 휠 지름 : 18 = 18인치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S71 특징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S71의 특징입니다. 스노우 타이어 답게 겨울과 관련된 능력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스노우 타이어를 처음 접했을 때 받았던 느낌은 차가 "푹신"했습니다. 실제로 스노우 타이어 새제품을 만져보면 말랑 말랑합니다. 푹신한 만큼 브레이크가 조금 더 밀립니다.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기본 장착되어 있던 브리지스톤 타이어

레니게이드 스노우 타이어 추천
말랑한 금호타이어 스노우 타이어


겨울 가장 큰 걱정 하부 언더 코팅

겨울이면 엄청난 염화칼슘을 도로에 뿌리는 강원도 특성 상 하부 언더코팅 상태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닛산 큐브의 경우 마후라가 구입 후 녹슬어서 떨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 언더코팅에 대해 신경을 쓰기 시작했죠. 철판 그대로였던 지프 레니게이드 FWD와는 달리(사진 속 필자가 검은색 언더 코팅제 작업 중 찍은 사진) 작업을 하지 않은 AWD는 거의 모든 면이 언더코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언더커버가 없는 FWD와는 달리 AWD는 주요 부위마다 언더커버가 되어 있습니다. 구조 역시 당연히 다릅니다.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레니게이드 AWD 샤프트 하부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레니게이드 AWD 언더커버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레니게이드 AWD 언더코팅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AWD 측면 언더커버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FWD 하부 언더 코팅 중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AWD 하부


신차 출고 후 거의 비슷한 시기에 탈거한 바퀴 휠 디스크 상태를 비교해 보면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언더 코팅의 경우 제조사에서 중요한 부위는 작업을 한다고 하고, 지나친 언더코팅은 제조사 보증 문제도 있고, 오히려 녹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내부 습기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는 현상 때문이죠. 그래서 AWD 구매 후 추가로 언더코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레니게이드 AWD 신차 출고 후 8개월 후

레니게이드 언더코팅
22년식 레니게이드 FWD 디스크(신차 출고 8개울 후)


지프 레니게이드 TPMS 설정은?

타이어 교체작업이 끝난 후 시동을 걸면 TPMS에서 타이어 공기압에 문제가 있음을 경고합니다. 하지만 주행이 시작되면 실제 주입 된 타이어 공기압을 인식 후 변경이 됩니다. 별도로 초기화를 하실 필요는 없고, 만약 공기압 경고가 계속 된다면 실제 공기압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레니게이드 타이어 추천
타이어 교체 후 TPMS 경고

레니게이드 TPMS 초기화
주 행 후 측정된 타이어 공기압


풍류 주필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