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PC 추천 브랜드 수입사와 제조사 정리

조립PC 추천해 주세요

조립PC는 삼성이나 델처럼 완성된 채로 판매되는 PC와는 달리, 원하는 작업에 맞춰 다양한 부품들을 조합해서 만드는 컴퓨터입니다. 부품 별 구매를 하고, 부품 별 A/S(고객지원)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립PC 추천
조립PC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자!


그러나 조립PC는 알아도, 조립PC 내부에 들어가는 다양한 부품들의 제조사 혹은 유통사들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그렇다보니 조립PC를 구매하실 때 항상 많은 질문들 중 하나가 

" 여기 어떤가요? " 입니다.

조립PC를 구매한다는 것은 조립PC가 다양한 부품의 조합인 만큼 다양한 제조사와 그 제품을 수입 유통하는 다양한 수입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이런 부품 별 제조사와 믿을만한 수입 유통사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제조사란?

제조사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조립PC에서 제조사가 중요한 이유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성 때문입니다. 이곳에 선택된 브랜드로만 조립PC를 구성하신다고 하면 성능과 품질에서 문제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조립PC 추천
제조사와 유통사 차이


삼성

조립PC의 대표적 제조사는 삼성입니다.

삼성은 컴퓨터와 관련된 다양한 부품들을 만들고 대리점 및 다양한 루트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ODD(CD롬), SSD (메모리 하드디스크), RAM (램), 모니터 등에서는 성능과 가격, 그리고 AS까지 최고의 브랜드입니다.

조립PC 추천
역시 삼성


PC 부품 선택에서 삼성 로고가 달린 제품은 A/S 및 성능을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SSD는 최상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텔

인텔은 CPU와 SSD와 같은 반도체 제품을 제조하는 브랜드입니다. 지금은 점유율이 많이 줄었지만 CPU는 인텔을 상징하는 제품입니다. 

조립PC 추천
인텔은 고전 중...


AMD

AMD는 CPU, 그래픽 카드 등 인텔과 라이벌 관계에 있는 제조사입니다. 특히 라이젠의 성공과 함께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NVIDIA에 고전을 하고 있지만, 성능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CPU는 라이젠!


NVIDIA

Geforce로 유명한 NVIDIA는 그래픽카드로 유명한 제조사입니다. 게임에서 만큼은 AMD를 제치고 최고의 성능과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Ai 분야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주식이 쏠 쏠


LG

엘지는 모니터 부분 좋은 평가를 받는 제조사입니다. 게이밍보다는 일반 모니터에서 인기가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모니터는 LG?


기가바이트

기가바이트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파워, 케이스, 마우스, 키보드 등 다양한 부품을 만들어 내는 제조사입니다. 컴퓨터 부품 브랜드 중 상위 제품으로 인식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는 제이씨현과 피씨디렉트가 수입 및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어로스~


에즈락

에즈락은 저렴하고 실험적인 메인보드로 인기가 높았던 제조사로 그래픽카드 및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실험실 에즈락


커세어

커세어는 램 및 케이스, 파워, 쿨링 시스템 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제조사입니다. 특히 오버클럭킹 솔루션으로 가장 유명했던 브랜드 입니다. 지금엔 게이밍쪽에 특화되고 있는 고급 브랜드입니다.

조립PC 추천
아주 비싼 브랜드


로지텍

로지텍은 키보드와 마우스, 스피커 등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생산 브랜드입니다. 마우스의 경우 G102으로 통하는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생산하는 제조사입니다.

조립PC 추천
마우스는 G102


MSI

MSI는 그래픽과 메인보드 등을 다양한 컴퓨터 부품을 생산하는 제조사로 중고가 브랜드입니다. 메인보드의 경우 가격 대비 완성도가 높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가성비는 역시 MSI


시게이트

시게이트는 하드디스크 및 SSD와 같은 저장장치 전문 제조사입니다.

조립PC 추천
저장 장치 전문 제조사


ASUS

아수스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케이스, 파워, 마우스, 키보드 등 컴퓨터와 관련된 대다수의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대만 회사로서 국내에서는 기가바이트와 함께 가장 고급 브랜드입니다.

조립PC 추천
고급 브랜드가 되가는 ASUS


수입 유통사

수입 유통사는 위와 같이 전문적으로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들의 물건을 국내에 수입해 판매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자체 브랜드 제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수입 유통사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폐업 등으로 인한 A/S 미 지원과 같은 피해 때문입니다. 

조립PC 추천
제조사 유통사 차이


대원CTS

대원CTS는 이름 그대로, 컴퓨터 토탈 솔루션을 수입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대원컴퓨터에서 유통하는 제품 만으로도 컴퓨터 한 대를 구축할 수 있을 만큼 거의 모든 품목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대원은 용산에서 몇 안되는 큰 규모의 업체입니다. 대원컴퓨터가 유통하는 제품은 체계적인 고객지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대원CTS


인텍앤컴퍼니

인텍앤컴퍼니는 인텔 CPU 와 ASUS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 및 서버와 같은 제품도 유통 하고 있습니다. 대원과 마찬가지로 규모와 고객 시스템이 체계적인 유통사입니다.

조립PC 추천
인텍앤컴퍼니


이엠텍아이엔씨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에서 인기가 높은 브랜드 이엠텍은 참신한 마케팅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입 유통사입니다. 

조립PC 추천
중저가 브랜드 이엠텍


피씨디렉트

인텔 CPU,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시게이트 하드 등 을 유통하는 피씨디렉트는 용산에서 몇 안되는 상장 업체입니다. 인텔 프로세서 공식 대리점 답게 규모나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상장기업 피씨디렉트


제이씨현

용산 수입 유통사 중 연혁과 시스템에서 가장 선도적인 모습을 보이는 유통사입니다. AMD, 기가바이트 등 인기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가장 탄탄한 유통사라 할 수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용산의 적통 제이씨현


맥스엘리트

최상위 파워서플라이 "시소닉"을 유통하는 업체로 파워에 특화된 유통사입니다. 자체 개발 파워서플라이도 제조 및 유통 중이며, 케이스 및 쿨링 솔루션 등으로 확대 중입니다. 

조립PC 추천
중저가 파워하면 맥스엘리트 고가는 시소닉


투웨이

중저가 PC케이스 중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꼽으라면 투웨이가 유통 중인 다크플래쉬입니다. 다크플래쉬는 케이스 및 쿨링 솔루션 등에 합리적 가격과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조립PC 추천
중저가 케이스 원톱 다크플래쉬


마이크로닉스

대한민국 자체 브랜드 마이크로닉스는 케이스로 유명했었던 유통사입니다. 지금은 게이밍 브랜드로 확장 중이며, 자체 디자인 및 개발 제품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닉스 파워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브랜드 마이크로닉스


브랜드의 중요성

위에 소개해드린 제조사와 유통사 제품들은 조립PC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완성도가 "가장 뛰어나다고" 도 할 수 있습니다. 조립PC를 구매하신다면, 그리고 브랜드를 잘 모르신다면, 사용된 부품 중 위에 소개된 제조사와 유통사 제품이 아니라면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드리지 못한 업체들 중에도 충분한 서비스와 규모를 갖춘 업체는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 20년 용산과 함께한 시간 속에서 수 많은 업체가 사라졌습니다. 그 속에서 꾸준히 살아남은 업체의 경쟁력은 더욱 완성되고 있습니다. 

조립PC를 구매하신다면 꼭 한 번 부품 제조사와 유통사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환성만큼 중요한 것이 조립PC 제조사와 유통사입니다. 


조립PC 추천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