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게임큐가 운영 중인 G카페에서도 가장 많은 플레이어와 PC견적을 요청 받는 게임이다. 그런데 가장 황당한 리그오브레전드 실행오류가 있는데 바로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는 문구와 함께 게임이 종료되는 증상이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은?

그동안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을 역추적해보면, 컴퓨터를 처음 조립하고 윈도우 설치 후 바로 리그오브레전드를 설치하고 실행한 상황에서 발생했다. 

온라인 상에서도 이와 비슷한 경우에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다는 오류가 발생했다는 의견들이 많고,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던 중 이런 증상이 발생했다는 경우의 글은 거의 볼 수가 없었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조립 후 첫 설치에서 자주 발생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은?

어떤 오류가 발생하고, 대다수 오류들은 게임 제작사 혹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이되는데, 리그오브레전드의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는 오류는 수 많은 해결책이 제시되지만 해결된 사람도 아닌 사람도 있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해결책이 있다.

1. 구글 크롬 삭제
2. 마법공학소를 통한 게임 삭제 및 재설치
3. 게임 삭제 후 재설치
4. 윈도우 포맷 후 재설치
5. 맥어드레스 변경
6. 방화벽 끄기
7. 라이엇게임 사이트 로그인
8. VPN
9. 공유기 및 인터넷 단말기 초기화

필자 역시 리그오브레전드의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면 그동안 해외와 국내 모든 사이트를 뒤져서 해결책을 찾아보려고 했고, 각 각의 방법으로 해결된 경우가 있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마법공학소 실행

하지만 어떤 경우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고, 결국 최후 수단인 윈도우 포맷 후 재설치로 해결한 경우도 있다. 즉 온라인 상에 나와잇는 다양한 해결 방법은 우연일 수도 진짜 해결책(그 PC 한정)인 경우도 있을 수도 있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뭐 이런?

허탈하게도 아무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으나, 단지 몇 시간 후에 재부팅 후 리그오브레전드가 실행된 경험도 있다. 사실 빈도로 치면 가장 많다. 이를 통해 추정해 보면 리그오브레전드의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오류는 어떤 방법이 아닌 기다림이 방법일 수도 있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라이엇 사이트 인증으로 해결 되기도...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가 발생하지 않으려면?

필자가 그동안 수 많은 이 증상으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본 적이 있다. 어떤 경우에 이런 증상이 발현되는지 그리고 그 증상이 해결책이 있는지 등 말이다. 그 중 가장 많은 경우는 아래와 같았다. 

1.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2. 크롬 설치
3. 리그오브레전드 설치

위와 같은 단계대로 진행하면 리그오브레전드의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오류가 재현이 되기도 한다. 이를 통해 추정할 수 있는 것은 크롬 설치로 발생하는 어떤 기전으로 인해 리그오브레전드의 실행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더 확실한 문제는, 이 경우 위 해결책 중 포맷 후 재 설치 외에는 해결된 방법이 없었다. 포맷 후 재 설치에선 반드시 리그오브레전드 설치 후 구글 크롬을 설치해야 한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왜 실행이 되는데?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결론

리그오브레전드의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오류는 어떤 원인을 특정하기는 어렵다. 실제로 위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서 해결이 되었다 해도 다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반면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PC가 몇 시간 후 실행되는 경우도 있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아무런 조치를 안 했어도?

이는 리그오브레전드 서버와 내PC가 통신하는데 있어 발생한 어떤 오류로 인한 문제일 뿐 윈도우 및 네트워크 장비 초기화와 관련된 오류는 아닐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해결책 결과가 이렇게나 달라?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했다면, 일단 아무것도 하지 말고 몇 시간이 지난 후 실행해 보자. 그래도 안된다면 윈도우 포맷 후 리그오브레전드를 재 설치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이다. 단! 크롬은 리그오브레전드 뒤에 설치하자.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화벽 끄기는 하지 말자!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