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숨겨진 고수를 만나다 - 인터뷰

배틀그라운드의 열기가 태양 코로나와 같던 시절, 원주 고사양 PC방 착한PC의 협조를 얻어 숨겨진 고수와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다.
늦었지만... (창간을 이제 막...) 배틀그라운드를 잘하기위한 팁부터,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게이머의 분위기 등 다양하게 알아보자.


제가 본 30대 중에서 가장 배틀그라운드를 잘하시는 것 같아요?
26살입니다. (배그 팀킬이 인간의 노화와 관련이 있다고 블라디보드카 대학연구소에서 발표되었다)

주변에서는 프로게이머라고 소문이 무성합니다?
일반 회사원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이전에는 어떤 게임을?
이전 게임  카스(카운터스트라이크) 글옵,오버워치,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숨겨진 고수다운 사진 컷을 요구했다. 그래서 숨겼다
배틀그라운드 레이팅(개인 성적이라 생각하면 됨)이?

요번 시즌엔 게임을 많이 안 해서.. 제일 잘한 레이팅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인칭 스쿼드 78위 KD 5.5 승률 66.1퍼센트 점수 2200점가량

선호하는 무기가 있다면?
M416, SKS, KAR98K, M16A4

실력을 보면 장비도 다를 것 같은데, 사용 중인 이어폰 이름이 뭔가요?
LG폰 제공 번들 이어폰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에임과 판단은 타고 나는 것임을...)

번들 이어폰의 장점이 뭔지?
커널 형? 암튼 주변 소리가 잘 안들려서 좋은 듯 합니다. 잘몰라요. 이런거.

숨겨진 고수의 비기 LG폰 번들 이어폰
배틀그라운드,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하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는 시력보다 사플(사운드 플레이)이 핵심 입니다. 사운드로 눈에 보이지 않는 적의 위치를 특정해 전체적 운영을 하고, 특히 근접 전투 상황에선 눈에 의존하기보다는 소리에 의한 판단을 통해 반응해야 합니다.

블루홀(배틀그라운드 제작사)에 하고 싶은 말은?
재미는 있는데, 핵과 각종 버그에 대한 운영 대처가 미흡하며, 콘텐츠를 보완할 새로운 게임 모드와 맵이 필요한데, "제발 핵 좀 잡으라고 이 개XXX 애X홀아"

핵에 대해 화가 많이 나신 것 같은데요, 핵을 만나면 바로 Die인지?
핵을 킬딴적도 많은데, 운과 한 방에 눕힐 에임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회원들의 성토가 계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숨은 고수를 만나다" "Maphack(신분 보호를 위한 가명)"님과 인터뷰를 나눠봤는데요, 각 종 불법 프로그램과 운영관리 미숙으로 인해 국회 국정감사에 소환되는 등, 배틀그라운드는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과연 이러한 위기를 이겨내고, 다시 인기게임으로 올라 설 수 있을까요?

취재 : 풍류일보 픽션기자

취재후기
배틀그라운드 불법 프로그램, 이게 국회 국감에 나올 거리가 되나요? 이게 더 궁금한 취재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결!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500 vs KT 5G 무선 공유기

오버워치 31번째 영웅은 대한민국 국적 트레이맨!

느려터진 PC 해결 1순위! NVME SSD vs 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