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더욱 즐겁게 만드는 방법! NVIDIA Shiled TV 후기

대형TV + @

대형TV 혹은 디스플레이 기기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를 콘텐츠 기기라고 하는데요, TV나 모니터등에 연결을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NVIDIA가 만든 Shield TV는 현재 나와있는 콘텐츠 기기들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세대 Nvidia Shiel TV

스펙만 놓고 비교해 보면 가장뛰어난 제품이 맞습니다. 거기에 가격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작동하는 제품인데요, Shield TV의 장점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4K (UHD 화질 지원)
2. 뛰어난 영상 처리능력
3. PC와의 연동 (PC 게임을 불러와 실행 가능)


1세대 Shield TV 살펴보기

구글 넥서스플레이어는 80인치 대형TV에, NVIDIA의 Shield TV는 65인치 UHD 대형TV에 연결해 사용 중입니다. 크기는 UHD셋탑보다도 작습니다. 그냥 손바닥보다 조금 더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우 얇고 조용합니다.

IPTV 단말기 옆 NVIDIA Shield TV와 패드


NVIDIA Shield TV의 활용

NVIDIA Shield TV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있기때문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구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제품들은 동일한 구조라 보시면 됩니다.

NVIDIA의 Shield TV는 TGNCO의 대형TV처럼 특별한 기능이 없는 모니터나 TV등에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활용도가 높을 것입니다. Shield TV를 장착하면 스마트TV 같은 기능이 생기는 것이지요. 영상 및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화 목록


NVIDIA Shield TV 리콜관련

NVIDIA에서 발표한대로 쉴드태블릿은 배터리 이상문제로 미국내에서 리콜을 진행 된 적이 있습니다. 

펌웨어는 간단하게 자체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Shield TV는 현재 1.3버전이 최신 펌웨어이며, 컨트롤러도 업데이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저 역시 어제 모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고, 제 느낌에 컨트롤러 연결 끊김 현상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Nvidia Shield TV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


NVIDIA Shiled TV 활용 영상 (대형TV 65 UHD 연결)

NVIDIA의 Shield TV를 현재까지 사용해본 느낌은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에 비해 게임성이나 편의성은 더 뛰어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가 안드로이드 기본폰이면, NVIDIA의 Shield TV는 갤럭시 같은 느낌이랄까요? 특히 게임에서의 플레이 능력은 역시 NVIDIA 제품 답습니다.

NVIDIA Shield TV 활용 영상


NVIDIA Shiled TV 4년 구매 활용 지금은? 

2015년도에 구입한 NVIDIA Shiled TV는 구입 후 약 2달도 안되서 지인에게 선물로 줘버렸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들과 거의 유사할 뿐더러, 딱히 다르게 활용할 만한 부분도 없어서 중복 구매가 되버린 것이지요. 이런류의 제품은 그냥 하나만 있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NVIDIA Shield

대략 4년이 지난 지금도 크게 바뀌진 않았습니다. 태블릿 형태 Shield 도 있습니다. 게임은 NVIDIA의 Geforce Now를 지원합니다. 클라우딩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인데요, 현재는 베타 서비스 입니다.

NVIDIA SHIELD 활용 영역

1세대를 구매한지 4년이 흐른 지금도 딱히 구매할 명분이나 기능적 장점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이런류의 장치를 가지고 계시거나, TV에 활용할 기기들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그냥 플레이스테이션4를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글 / 사진 : 풍류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