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쥬크 공식 서비스 센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얼마나 될까?

연세 많으신 아버지가 운전하기에 좋은 컴팩트한 SUV를 찾던 중 눈에 띈게 닛산에서 출시한 쥬크라는 미니SUV 입니다.  2019년 6월 현재 구매 후 약 5년 동안 3만9천키로를 탔으니, 그냥 마실용으로 타셨다 볼 수 있습니다. 

깜찍한 SUV 닛산 쥬크
시간이 흘러 첫 구매 후 지난 5년간 이런 저런 부품은 교체 했으나, 배터리는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교체 주기를 3년으로 보니 오래 사용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시동이 잘 안걸리기 시작 합니다. 센터에 연락하니 배터리 교체를 안내 받습니다. 교체 후 닛산 코리아 원주 서비스 센터의 닛산 쥬크 배터리 교체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센터 정비 명세서
제 생각보다 배터리의 가격이 다소 높아 보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쇼핑에 견적서에 나온 Delkor 80D23L을 검색하니, 나오지 않습니다. 혹시나 아마존 미국에서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일본차라 그럴까요? 아마존 재팬에 검색하니 이제야 검색이 됩니다. 환율계산기를 통하니 대략 13만원정도 나옵니다. 비싸게 산 것일까요?

아마존 일본 사이트에서 검색된 델코 배터리
실제 자동차에 장착된 배터리는 닛산 정품 로고만 되어 있을 뿐 정확한 모델명을 알 수 없었습니다.
이 곳 저 곳 다시 검색하니 러시아 쇼핑몰에 올라온 제품이 차량에 부착된 제품과 거의 유사해 보입니다. 환율 계산해 보면 대략 운송비 등 등 한다고 했을때 14만원 정도 됩니다. 센터에서 저에게 판매한 금액은 19만원 정도니, 마진율은 대략 25%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체된 닛산 쥬크 배터리
이곳 저곳 방문해서 일반 정비를 받는다면, 아마도 좀 더 저렴하게 교체 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은 배터리 교체 외에도 다른 문제 유무에 좀 더 상세히 봐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와, 전문성에서 앞설 것이라는 믿음입니다. 

배터리 교체비용에 대해 상세히 포스팅하는 이유는 하나 입니다. 누군가 닛산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할때 이렇구나 하는 참조가 되길 바라는 것이지요. 위 금액이 비싸다 혹은 그렇지 않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교체된 제품과 가장 유사한 델코 배터리 80D23L
세상은 어떻게 보면 너무 금액 파괴에 혈안이 되고 있습니다. 자동화 혹은 과도한 경쟁 속에서 최소한의 유지 비용을 보존해 주는 것이 아니라 살아 남기 위해 스스로 죽어 가고 있는 것이지요. 

원주 닛산 서비스 센터 고객 대기실에서 바라본 정비창
물론 저도 아우디를 타고 다닐때는 사설 수리 센터에 문의를 하곤 했습니다. 가격이 심리적 한계선을 넘어가버렸기 때문이지요. 정답은 없습니다. 그냥 마음이 편한대로 가면 될 것입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